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M건강보험’·‘건강 iN’ 앱어워드 코리아 2017 ‘대상’ 수상

헤럴드경제 김대우
원문보기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M건강보험’과 ‘건강iN’이 ‘앱어워드 코리아 2017 올해의 앱’ 시상식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5일 밝혔다.

‘앱어워드 코리아 2017 올해의 앱’은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정보통신사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다.


‘M건강보험’ 앱은 공단의 주요 민원서비스를 스마트폰을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고, 모바일 ‘건강iN‘ 앱은 일상생활에서 본인과 가족의 건강관리를 돕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IOS)에서 ‘M건강보험’과 ‘건강iN’을 검색해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되고 각종 민원서비스 및 건강검진결과조회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으로 본인 확인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M건강보험’ 앱으로 올 12월말부터는 보험료를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로 납부할 수 있고, 아이폰으로도 동일하게 민원서비스를 오픈해 고객들이 지사를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불편함이 더욱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dewkim@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