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영화 ‘부산행’ 보는 듯” 좀비처럼 주택 침입해 물어 뜯어

중앙일보 김민상
원문보기
영화 '부산행'의 한 장면. 오른쪽은 지난달 10일 베트남 30대 남성이  서울 주택가를 습격해 현관문을 부수고 집 주인 다리를 물어 뜯은 사진[사진 SBS]

영화 '부산행'의 한 장면. 오른쪽은 지난달 10일 베트남 30대 남성이 서울 주택가를 습격해 현관문을 부수고 집 주인 다리를 물어 뜯은 사진[사진 SBS]


지난달 10일 오전 3시쯤 30대 베트남 남성이 서울의 한 주택가에 침입해 자고 있던 가족들의 신체를 물어 뜯은 사건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9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 Y’에 따르면 상해·재물손괴·주거침입 등 혐의로 베트남 남성이 최근 구속됐다. 경찰 조사 결과 베트남 남성은 지난달 초 어머니와 함께 한국으로 여행을 왔다가 서울 강북구의 호텔에서 야간에 빠져 나와 주택가를 침입했다. 그는 자택에 있는 60대 남성의 목을 물었고, 말리던 70대 누나의 다리까지 뜯었다. 누나의 다리에는 살점이 뜯겨 나갔다.

지난달 10일 베트남 30대 남성이 주택가를 침입한 흔적. 오른쪽은 경찰 조사를 받는 베트남 남성. 경찰 조사 과정에서도 소리를 지르고 옷을 벗었다. [사진 SBS]

지난달 10일 베트남 30대 남성이 주택가를 침입한 흔적. 오른쪽은 경찰 조사를 받는 베트남 남성. 경찰 조사 과정에서도 소리를 지르고 옷을 벗었다. [사진 SBS]




피해 가족은 SBS를 통해 “영화 ‘부산행’에서 본 좀비 같았다”고 말했다. 60대 집주인 남성은 마루 바닥에 있던 얇은 이불로 가해자의 목을 감아 제압했다. 그날따라 대문을 잠그지 않아 가해자는 유리창을 깨고 현관문으로 들어 올 수 있었다.

그는 침입 당시부터 알아들을 수 없는 괴성을 질렀다. 경찰 조사 과정에서도 기이한 행동을 보였다. 옷을 벗고 노래를 하거나 기도하는 행동도 보였다.

경찰은 조사 과정에서 술 냄새도 없고 해서 마약 간이 시약 검사를 했지만 음성이 나왔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머릿 속에서 누가 시켰다. 들어가면 죄를 사하여 준다고 했다”는 말을 했다.

베트남 남성은 어머니와 함께 3박 4일 패키지 일정으로 한국에 관광 온 것으로 전해졌다. 여행사 패키지 상품에는 거의 참여하지 않고 호텔에 주로 머물렀다. 호텔 관계자는 SBS에 “그가 복도를 어슬렁거리고 다른 객실로 들어가려 했다”고 전했다.


그의 어머니는 경찰조사에서 “아들이 베트남에서 10년 정도 정신과 치료를 받았다”고 털어놨다. 어머니가 경찰에 제출한 기록에 따르면 가해자는 베트남 현지에서 해독 센터에 치료를 받았다. 현지 가족들은 가해자가 현지에서 필로폰을 써왔다고 전했다.

미국에서 베트 솔트 투약자가 검거되는 모습[사진 SBS]

미국에서 베트 솔트 투약자가 검거되는 모습[사진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신경정신과 의사의 말을 인용해 ‘좀비마약’이라 불리는 신종마약 베스솔트 복용 가능성을 제기했다. 2012년 미국에서도 ‘좀비마약’ 베스솔트를 투약한 후 사람의 얼굴을 반 이상 뜯은 사건이 발생한 적도 있다고 전해졌다. 베스솔트를 투약하면 옷을 벗거나 괴성을 지르고 다른 사람을 물어 뜯는 증상을 보인다. 새로운 마약은 경찰 마약 간이 시약 검사로도 드러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70대 여성은 이번 사건으로 C형 간염 감염 가능성도 제기됐다. 경찰 조사 결과 가해자는 C형 간염 보균자로 밝혀졌다. 신경정신과 의사는 “외국 마약 중독자의 85%가 C형 간염 보균자라는 보고서도 있다”고 전했다.

김민상 기자 kim.minsang@joongang.co.kr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복귀
    청와대 복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이시영 캠핑장 민폐
  3. 3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4. 4대만 포위 훈련
    대만 포위 훈련
  5. 5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