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애플, 아이폰X 시판 전 ‘iOS 11.1’ 업데이트…인어·고슴도치 이모티콘

이데일리 정병묵
원문보기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애플은 1일 새 모바일 운영체제 ‘iOS 11.1’ 베타 테스트를 끝내고 일반 이용자들에게 공개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는 이모티콘이다. 파이, 중국 음식, 인어, 요정, 뱀파이어, 기린, 고슴도치, 공룡 등 독특한 70여개의 이모티콘이 추가됐다. 업데이트한 고객끼리 새 이모티콘을 수발신할 수 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변화는 ‘3D 터치 앱 스위처 멀티 태스킹 제스처’의 귀환이다. 이 동작으로 아이폰 디스플레이 왼쪽을 눌러 3D 터치를 발동한 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화면을 밀어 앱과 앱을 전환할 수 있다.

이 기능은 iOS 11이 처음 출시됐을 때 사라졌지만 아이폰X 출시를 앞두고 되살린 것으로 보인다. 3D 터치 기능이 있는 아이폰 6 이상의 아이폰에서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포토 기능도 강화했다. 일부 사진이 흐릿하게 나타날 수있는 문제를 해결했으며 아이클라우드의 백업본에서 복원할 때 일부 사진이 인물 앨범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다.

이 밖에 △3D 터치로 디스플레이의 가장자리를 눌러 앱 전환기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기능 복구 △삭제된 메일 알림이 잠금 화면에 다시 표시되는 문제 수정 △기업 환경에서 관리 앱 간에 데이터가 이동하지 못하는 문제 수정 △서드파티 GPS 액세서리에서 위치 데이터 부정확성이 나타나는 문제 해결 △애플 워치 앱(1세대)에 심박동 알림 설정이 표시되는 문제 해결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한편 애플은 스마트워치용 ‘워치OS 4.1’, 매킨토시용 ‘맥OS 하이 시에라 10.13.1’, 애플TV용 ‘tvOS 11.1’ 버전 등도 동시에 업데이트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2. 2통일교 비서실장 피의자 소환
    통일교 비서실장 피의자 소환
  3. 3미얀마 총선 투표
    미얀마 총선 투표
  4. 4장동혁 신천지 거부
    장동혁 신천지 거부
  5. 5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