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주유소 직원 조롱 등 논란 일었던 유튜버 신태일, 결국 계정 영구 정지.. 문제의 마지막 영상 내용은

문화뉴스
원문보기
[문화뉴스 MHN 이나경 기자] 너무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컨텐츠를 생산한다는 이유로 논란이 계속 커져갔던 유튜버 신태일의 계정이 결국 영구 정지 처분을 받았다.

신태일의 유튜브 채널은 80만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영구 정지 처분을 받음으로서 공준분해됐다.

ⓒ YouTube '신태일'

ⓒ YouTube '신태일'


ⓒ YouTube '신태일'

유튜브 측에서 계정 영구 정지 처분에 대한 이유를 정확히 밝히지는 않았다. 하지만 최근 그가 올린 '소변 먹방' 영상이 그 이유일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그의 계정 영구 정지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는 과거 수차례 아프리카TV와 페이스북에서 경고를 받다가 계정 영구 정지 수순을 밟은 바 있다.

이렇게 신태일의 영상은 선정성 논란이 계속돼 왔다. 지난 7월 24일에는 "10원어치 주유를 해달라"며 주유소 직원을 조롱하는 영상을 촬영 후 공개해 물의를 일으키기도 했다.


ⓒ SBS '모닝와이드'

ⓒ SBS '모닝와이드'


ⓒ SBS '모닝와이드'

해당 원본 영상에 나온 직원의 얼굴은 모자이크 처리 없이 영상에 그대로 나왔고 사전 협의 없이 촬영됐다.

해당 영상은 논란이 커져 공중파 뉴스와 교양프로그램 등에서 사회문제로 다뤄지기까지 했다.


또 과거 지하철에서 라면을 끓여먹는 영상 또한 안전사고 문제 등 논란이 불거져 왔다.

인기 BJ들과 유튜버의 영향력은 청소년들에게 유명 연예인 못지 않다. 그러나 과하게 자극적인 콘텐츠의 동영상들은 시청 제한도 따로 없어 청소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문제가 된다.

또 해당 영상 원본을 삭제하거나 원본 영상이 올라왔던 채널을 삭제하더라도 복사본 영상이 다른 채널로 전파돼 등장한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영구 정지만으로는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나경 기자 press@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결혼 생활
    김종국 결혼 생활
  2. 2토트넘 로메로 퇴장
    토트넘 로메로 퇴장
  3. 3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4. 4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5. 5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