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렛미인 마스크녀’ 얼굴에서 마음까지 완벽한 메이크오버

한국일보
원문보기
지난 달 시작된 스토리온 채널의 메이크오버쇼 ‘렛미인2’에서는 심한 안면비대칭을 가지고 있는 일명 ‘마스크녀’의 사연이 공개됐다. 심각한 안면비대칭으로 차별과 왕따의 설움은 물론이고 일상생활에도 불편을 겪던 마스크녀 유미희씨. 그녀는 스튜디오에서 실시한 오디션 당시 “한번만 인간답게 살고 싶었다”며 무릎을 꿇고 호소해 참가한 출연진과 렛미인 닥터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마스크녀의 애절한 사연과 놀라운 변신이 소개되자 시청자와 네티즌의 “변신이 꼭 필요했던 사람이 수술을 받을 수 있어 다행이다”, “메이크오버쇼 중 가장 감동적인 에피소드였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마스크녀 유미희씨의 양악수술을 집도한 바노바기성형외과 오창현 원장은 “유미희의 경우 심한 안면비대칭으로 일상생활의 불편은 물론이고 무엇보다도 마음에 큰 상처를 안고 있어서 안타까웠다”며 “이번 방송을 계기로 안면비대칭을 바로 잡아 세상과 쌓았던 벽을 허물고 조금이나마 마음의 안정과 자신감을 되찾았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안면비대칭이란 말 그대로 얼굴의 뼈, 혹은 근육, 지방층의 좌우 균형이 맞지 않고 대칭이 되지 않는 증상을 말한다. 보통 좌우 얼굴이 완벽히 대칭을 이루는 경우는 드물다. 정상 범위의 사람들은 정밀하게 측정을 해보지 않고 육안으로 보기에는 대칭을 이루는 듯 보인다.

그러나 안면비대칭이 심해 눈으로 판별할 수 있는 정도의 상태(3㎜ 이상의 비대칭이 나타난 상태)에 이르면 미적인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본인이 기능적으로도 불편을 느끼게 된다. 유미희씨는 정상 범위의 다섯 배나 되는 13∼15㎜의 차이를 보였다는 것이 치료를 담당했던 의료진의 설명이다.

이 정도 상태의 안면비대칭은 단순히 미용적인 문제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큰 불편을 준다. 턱이 점점 비뚤게 자라나면서 치아가 틀어져 음식물을 제대로 씹을 수 없고 치아도 빨리 썩는다.


치아가 틀어지고 턱이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못하니 발음도 부정확하고 말도 어눌해진다. 외모로 인한 심리적 우울과 더불어 이러한 어눌한 말투 때문에 위축되고 자신감 없는 인상을 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치료를 담당했던 오창현 원장은 “유미희씨의 경우 얼굴을 가리기 위해 쓰고 다녔던 마스크가 유미희씨와 세상 사이에 장벽을 만들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처음 환자를 대면했을 당시의 안타까웠던 심정을 밝혔다.

이번 렛미인2 프로그램을 통해 그녀는 양악수술, 사각턱, 앞턱 수술을 받았으며 수술 후 변화한 골격에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이마 보형물, 콧대 필러, 콧볼 축소술 등을 받았다.


양악수술시 치료 과정은, 우선 좌·우측의 비대칭의 정도에 따라 상악골을 수평으로 절단해 정상 위치에 맞춰주고 이에 맞게 하악골을 정상위치로 조정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턱끝 성형술을 실시하여 턱선의 좌·우 대칭을 맞춰 준다.

더불어 나이에 비해 깊게 자리 잡았던 미간주름, 팔자 주름을 없애기 위한 보톡스와 스컬트라 시술을 받았다. 이러한 시술들을 통해 그녀는 안면비대칭에서 벗어난 것은 물론이고 자신감과 미소를 되찾게 되었다. 실제 그녀는 “수술 후 마음가짐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과거에 비해 성격도 더 밝아지고 많이 웃으니까 사람들도 더 가까이 다가오는 것 같다”고 완전히 바뀐 마음가짐과 근황을 전했다.

유미희씨의 수술을 집도한 바노바기성형외과 오창현 원장은 “유미희씨의 경우 원래 성격이 내성적이기보다는 외모 때문에 점점 어두워지고 말수도 줄었던 것 같은데 수술 후 원래의 모습을 찾은 것 같아 다행”이라며 “이번 렛미인2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출연자들 역시 외모에 가려졌던 장점들이 드러날 수 있으면 좋겠고 인생의 자신감, 자존감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렛미인2 >는 스토리온 TV에서 매 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한국아이닷컴 김영선 기자 coming@han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