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성북 10번째 구립도서관 ‘월곡꿈그림도서관’ 개관

아시아경제 박종일
원문보기
청소년 배려 담은 청소년 특화 도서관으로 운영 결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의 10번째 성북구립도서관 ‘월곡꿈그림도서관’이 22일 개관한다.

월곡꿈그림서관은 대한불교진각종의 무상임대로 만들어졌으며 지상 1층, 340㎡의 규모로 종합자료실, 청음코너, 디지털공간, 주민참여전시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도서관 장서는 청소년 징검다리 문학, 만화와 웹툰, 일반 자료 등 1만여 권과 세대별 주민들의 추천도서 및 신간도서로 채워지게 되고 구립도서관 최초로 고음질 스트리밍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월곡꿈그림도서관은 개관을 준비하면서 1300여명의 주민들과 인터뷰 및 마을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지역의 청소년들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공공도서관에 청소년을 위한 배려도 함께 담은 청소년 특화 도서관으로 운영 방향을 결정했다.
월곡꿈그림도서관

월곡꿈그림도서관


이에 따라 지역 청소년 50여명이 주축이 된 청소년 총회 '독(讀)한 친구들'을 통해 도서관 내 청소년 활동 및 특화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로 결정하고 '1318톡(talk)탁 청소년 배려석’을 조성· 운영할 예정이다.


월곡꿈그림도서관은 누구나 무료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성북구립도서관 회원증을 가진 주민은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단 수·금요일 8시)이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개관식은 22일 오후 4시, 성북구 관계자 및 도서관 개관 준비에 동행한 지역 주민, 청소년, 청년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월곡꿈그림도서관은 성북에서 열 번째로 개관하는 구립도서관으로 지역주민과 더불어 청년과 청소년이 함께 꿈을 꾸며 동행(同幸)하는 지역커뮤니티센터로서의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상우 손태영 혼전임신
    권상우 손태영 혼전임신
  2. 2로저스 대표 소환
    로저스 대표 소환
  3. 3트럼프 국제질서 해체
    트럼프 국제질서 해체
  4. 4장우진 르브렁 제압
    장우진 르브렁 제압
  5. 5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