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화제의 분양단지] 효성 서울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서울의 센트럴파크 옆에 들어서는 최고급 주상복합
40~237㎡ 1140가구 신분당선 연장 등 호재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 항공조감도
용산민족공원, 신분당선 연장사업 등 굵직한 대형개발호재가 예정된 서울 용산구에 중대형으로만 1000가구 이상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단지가 들어선다.

(주)효성이 서울 용산국제빌딩4구역에서 공급하는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로 지하 5층, 지상 최고 43층 6개동에 전용 40~237㎡ 총 1140가구(임대 194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 92~135㎡ 68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무궁무진한 미래가치로 용산구 '상전벽해'

30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하는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는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63-70번지에 위치한다.

용산국제빌딩4구역은 현재 대규모 개발호재가 예고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곳이다. 특히 최근 주한 미군기지의 평택 이전이 본격화되고 있는 동시에 문재인 대통령이 용산 미군기지 반환 시 뉴욕 센트럴파크와 같은 세계적인 생태자연공원을 조성하겠다고 선언, 개발에 대한 공공성과 신뢰성이 확보된 상태다.

가장 큰 호재는 243만㎡ 규모의 초대형 국책사업 '용산민족공원'이다. 용산민족공원은 대규모의 녹지 및 호수 등을 배경으로 시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된다.

여기에 더해 용산역 광장에서 미디어광장, 용산파크웨이(가칭), 용산프롬나드를 거쳐 중앙박물관까지 약 1.4㎞에 이르는 공원길도 꾸며진다.

서울시가 올해 안으로 수립키로 한 '용산마스터플랜'도 주목된다. 이 계획에는 한강, 용산전자상가 등이 연계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용산을 동아시아 주요 국제도시로 육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 완료 시 코엑스(COEX) 면적의 5배에 달하는 상업시설과 대규모 수요의 오피스가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유명기업들도 용산으로 새둥지를 틀고 있다. 현대차그룹 계열 건설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3월 서울 용산구 원효로4가 일대 31000㎡ 부지에 최고 48층 높이의 호텔과 업무시설 등의 조성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신사옥도 지하 7층~지상 22층, 연면적 18만8759㎡규모로 올해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초역세권.신분당선 연장사업 등 교통요충지

용산 센트럴파크 해링턴 스퀘어는 용산역과 신용산역이 가까운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현재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KTX, ITX를 이용 가능하며, 용산~신사~강남을 잇는 신분당선 연장사업도 진행 중이다.

또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선(송도~여의도~용산~마석)도 연내 예비타당성 조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용산공원과 한강 등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도 갖췄다.

남향 위주 배치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며 넓은 개방감을 조성한다.

한 번에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인프라'를 형성한 점도 눈에 띤다. 대규모 공원과 건물이 조화를 이루는 '주거.상업.문화 복합지구'를 기본 컨셉으로 단지 내에 업무.공공.상업시설이 모두 갖춰졌다.

여기에 용산파크웨이(가칭)와 연계한 대규모 휴게.상업복합공간 및 도서관, 북카페, 어린이창작센터 등 다양한 공공문화시설도 들어선다. 고품격 입주민 커뮤니티도 조성되며 80년 전통의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보피(Boffi)'로 주방시설을 꾸며 고급적인 감성을 더했다.

분양가는 3.3㎡당 4000만원 이하로 책정될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192에 마련된다.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