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조선 언론사 이미지

애플, 14일부터 한국서 '이중인증' 기능 활성화…계정보안 강화한다

IT조선 유진상 기자
원문보기
애플이 미국 등 해외에서 제공하던 이중인증 기능을 한국에 도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애플코리아 한 관계자는 "14일부터 애플 ID 이중인증이 시작됐다"며 한국에서 지원되지 않던 애플 ID의 이중인증 기능이 활성화된 것으로 확인됐다.

애플ID 이중인증은 기존 애플이 제공했던 2단계 ID 인증 과정에 한 과정을 더한 기능이다. 기존에는 애플 ID와 사용자 암호를 입력해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었지만, 이중인증 기능을 켜면 사용자가 신뢰하는 아이폰,아이패드,맥 제품에서만 로그인할 수 있다. 새 기기에서 처음 로그인하는 경우 암호와 6자리 확인 코드를 넣어야 한다. 다른 사람이 애플ID,암호를 알고 있더라도 로그인 시 필요한 코드를 모르면 계정 접근을 할 수 없다.


애플 측은 "암호만 알고 있다고 해서 애플 계정에 접근할 수 없다"라며 "이중 인증은 애플 ID와 애플에 저장된 모든 개인 정보의 보안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중인증을 켜둔 애플 이용자는 새로운 기기에서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할 때 그 위치를 알려주므로 애플 계정 도용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중인증은 이미 미국에서 2015년부터 서비스됐지만, 한국에서는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없었다. 업계에서는 위치 정보 관련 국내 법규가 발목을 잡았다고 추측했지만, 애플은 이에 대한 이유를 밝히지 않았다.


◆ 이중인증 활성화 방법 살펴보니

이중인증을 사용하려면 기존에 켜 놓았던 2단계 확인 기능을 해제해야 한다.


iOS 9 이상 운영체제가 설치된 아이폰 이용자는 '설정>아이클라우드>애플ID>암호 및 보안' 메뉴로 들어가 '이중 인증 켜기'를 설정하면 된다.


iOS 10.3 이후 버전 사용자는 설정 앱 실행 후 상단에 있는 '사용자 이름'을 선택한 다음 '암호 및 보안' 메뉴로 이동해 이중인증 켜기를 누르면 된다.

맥에서도 이중인증을 활성화할 수 있다. OS X 엘 캐피탄(10.11) 이상이 설치된 맥OS 이용자는 '시스템 환경 설정>아이클라우드>계정 세부사항>보안 탭' 메뉴에 접속해 이중인증 켜기를 누르면 된다.

IT조선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성탄 미사
    대통령 성탄 미사
  2. 2김병기 의원 논란
    김병기 의원 논란
  3. 3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4. 4현대건설 7연승
    현대건설 7연승
  5. 5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