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갤가돗 '원더우먼' 누구? 가슴 디스부터 보이콧까지 끝없이 '안티'를 견디다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31일 영화 '원더우먼'이 개봉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주연배우 갤 가돗도 덩달아 시선을 모으고 있다.

갤 가돗은 178cm 8등신 미인으로 1985년생 미스 이스라엘 우승자다. 이후 모델로 활동하던 갤 가돗은 2007년 TV 시리즈 'Bubot'로 데뷔해 영화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비롯한 `트리플9`, `이웃집 스파이` 등에 출연했다.

갤 가돗은 '원더우먼'을 통해서 강한 여성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갤 가돗은 과거 미국 `W`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원더우먼' 역으로 낙점됐을 당시에 대해 "가슴이 작다는 이유로 `원더우먼` 팬들에게 항의를 받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이후 갤 가돗은 '원더우먼'을 연기한 배우로서 지난 2016년 UN 명예대사에 임명됐지만 돌연 해촉됐다. '원더우먼'이 몸매를 노출한 옷을 입고 폭력적인 행도을 하는 점, 미국 국기를 모티브로 한 의상을 입은 백인 여성이라는 점 등이 UN 명예대사로서 부적절하다는 의견 때문이다.

이어 현재 레바논에서는 영화 `원더우먼`의 보이콧 운동이 벌어지고 있다. 갤 가돗이 과거 이스라엘 방위군에서 복무한 이력이 있는 가운데 이 사실이 이스라엘과 앙숙 관계인 레바논을 자극했기 때문.

한편 31일 개봉한 '원더우먼'은 아마존 데미스키라 왕국의 공주이자 신이 만든 가장 완벽한 히어로인 원더 우먼의 활약을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물이다.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2. 2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3. 3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