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VDI 위한 씬·제로클라이언트 신제품 3종 출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삼성전자가 데스크톱 가상화(VDI) 환경을 위한 제로클라이언트와 씬클라이언트 신제품 3종<사진>을 19일 출시했다.

스탠드형, 모니터형, 박스형 등 다양한 형태의 출시해 VDI 등으로 대표되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적극 대응한다는 설명이다. 랜(LAN)을 연결하면 중앙 서버의 운영체제(OS)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클라우드 신제품 B, C, X 시리즈로 B와 C시리즈는 CPU나 메모리, 하드디스크 없이 네트워크 접속만으로 서버에 연결해 데스크톱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제로 클라이언트(Zero Client)' 제품이다. 또한 X시리즈는 최소한의 하드웨어를 탑재한 '씬 클라이언트(Thin Client)' 제품이다.

각 제품별 특징을 살펴보면 B시리즈(NB-NH)는 칩셋을 스탠드에 내장한 형태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를 연결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시리즈의 경우, 19형(NC191), 23.6형(NC241) LED 모니터로 DVI 출력과 D-sub 입력, USB 2.0 4개를 지원하며 스피커까지 내장돼 있는 디스플레이 일체형 클라우드 모니터이다.

삼성전자 측은 “B, C 시리즈 2개 모델의 경우, 2세대 테라디치 칩셋을 탑재해 기존 제품에 비해 부팅 속도와 응답 속도가 향상됐으며, 강화된 그래픽 성능과 보다 간편하게 기기관리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씬클라이언트 형태의 X시리즈(TX-WN)는 일반 모니터와 연결해 간편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버를 통해 제품을 원격에서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매직RMS 프로)가 제공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스플레이전략마케팅팀 김정환 전무는 “이번 신제품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기업의 업무 스피드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오피스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저작권자ⓒ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기자회견
    이재명 대통령 기자회견
  2. 2테니스 성 대결 사발렌카
    테니스 성 대결 사발렌카
  3. 3코스타 감독 벤투 DNA
    코스타 감독 벤투 DNA
  4. 4뉴진스 완전체 해체
    뉴진스 완전체 해체
  5. 5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