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이병헌 "사극, 할리우드서 통할 것"

YTN
원문보기
[앵커멘트]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가 한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1주일 뒤 개봉됩니다.

주연배우 이병헌은 미국 할리우드에서도 우리 사극영화가 충분히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이광엽 특파원이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영화 '광해'가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박물관에서 레드카펫 행사와 함께 시사회를 열었습니다.


작품성 높은 영화를 주로 선정하는 '필름 인디펜던트'의 초청으로 이뤄진 행사로, 한국 영화로는 처음입니다.

근엄한 왕과 익살스러운 천민 역할을 '1인 2역'으로 소화해 낸 배우 이병헌은 사극이 할리우드에 소개된 데 자부심을 나타냈습니다.

[인터뷰:이병헌, 영화 배우]

"미국인들에게 이런 모습들이 과연 어떻게 비치고 또 우리 것을 더 많이 알릴 수 있다는 자긍심도 생기고, 그래서 훨씬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이병헌은 영화 인생 20년 만에 처음으로 이번에 사극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작품성 뿐아니라 흥미로운 요소도 많이 담고 있기 때문에 미국 관객도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터뷰:이병헌, 영화 배우]
"역사적인 배경이나 정보가 없어도 쉽게 감정이입이 돼서 이야기를 타고 갈 수 있는 영화이기 때문에 한국적인 것을 처음 접하는 외국인이라 하더라도 충분히 재미있게 볼 것으로 생각해요."

이병헌은 최근 김기덕 감독이 베니스영화제에서 수상해 무척 기뻤다고 말했습니다.

다양한 스토리가 장점인 한국 영화가 이제 할리우드에서도 한류 바람을 일으키기를 기대했습니다.

[인터뷰:이병헌, 영화 배우]
"한국 영화의 힘이랄까, 또 저 이외 다른 훌륭한 배우들의 연기랄까, 이런 것들에 대해서 다시 이들이 놀라고 알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어요."

영화 '광해'는 로스앤젤레스를 비롯한 미국 17개 도시에서 1주일 뒤 상영이 시작됩니다.

이병헌은 당분간 할리우드 영화인 '레드2' 촬영에 전념할 계획입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YTN 이광엽[kyuplee@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