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썰전' 유시민 "정유라 소문, 007가방 2개에 유로 가득 채웠을 것"

문화뉴스
원문보기
ⓒ JTBC 방송화면

ⓒ JTBC 방송화면



[문화뉴스 MHN 박혜민 기자] 유시민 작가가 정유라의 송환에 대해 언급했다.

30일 JTBC '썰전'에선 정유라의 송환과 관련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정유라가 스타 변호사를 선임하며 시간을 끄는 상황에 대해 전원책 변호사는 "정유라가 감옥에 있으면서 그렇게 돈을 쓸 수가 있다 하면 그 돈은 다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고 입을 열었다.

이에 유시민 작가는 "소문에 의하면 최순실이 귀국 전 스위스에 들렀다 오면서 007 가방 2개에 유로로 가득 채워서 주고 갔다고 하더라"면서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쪽에 확실하게 뒷감당할 수 있는 재정적인 조건은 갖춘 상태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 영장 발부 가능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전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 측도 검찰 구속영장 청구를 예상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변호사는 "김수남 검찰총장이 오로지 법과 원칙에 따라 판단하겠다고 한 것은 구속 영장을 청구하겠다는 말이다"며 "박 전 대통령 나이가 몇 살이냐. 자칫하면 죽을 때까지 감옥에 살아야 할 판이다. 이 짧은 기간 안에 전 대통령 중 벌써 네 분이 검찰 수사를 받았다. 이런 예는 전 세계에도 없다. 우리나라에서는 반복적으로 되풀이되고 있다. 헌법의 문제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grin17@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