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레이디 가가 ‘생고기 드레스’ 보러오세요

헤럴드경제 박동미
원문보기
[헤럴드경제=박동미 기자]레이디 가가가 2010년 비디오 뮤직 어워드 시상식에서 입었던 생고기 드레스가 일반에 공개됐다. 사진이나 방송이 아닌 직접 눈앞에서 드레스를 볼 수 있는 것.

미국 MTV사는 12일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잘 보존된 마마 먼스터(레이디 가가)의 생고기 드레스가 워싱턴 ‘국립 여성 예술인 박물관(National Museum of Women in the Arts)’에 전시됐다” 고 전했다.

2010년 가가가 생고기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을 때, 동물보호협회와 여성운동가들을 중심으로 “동물 학대다”, “여성의 몸을 고기에 빗댔다” 등 거센 비난여론이 들끓었다. 한쪽에서는 “육식주의자와 성 상품화에 대한 저항이다”며 옹호론을 펼쳤다. 하지만 가가가 이 드레스를 입은 정확한 철학이나 이유는 알려진 바 있다.


드레스는 가가가 함께 매치했던 생고기 부츠와 함께 ‘세상을 흔든 여성들: 꿈, 열정 그리고 힘(Women Who Rock: Vision, Passion, and Power)’이라는 주제로 내년 1월 6일까지 워싱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전시회는 오마하를 거쳐 시애틀, 파닉스 등지로 이어진다.

관람객들은 생고기 드레스 외에도 가가가 어린시절 사용했던 피아노를 두들겨 볼 수 있다.

한편, 클리블랜드 ‘록앤롤 명예의 전당’에서 기획한 이번 행사에는 마돈나, 스티브 닉스,신디 로퍼, 셰어의 아이템도 함께 전시되는데, 음악 뿐만 아니라 정치ㆍ사회적으로 영향을 끼친 여성들을 함께 조명한다.

pdm@heraldcorp.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