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세상에 이런 일이’, 키 157cm 몸무게 160kg 화평 씨 사연 공개… ‘프래더 월리 증후군’ 의심돼

아시아경제 최누리
원문보기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는 초고도비만을 앓고 있는 김화평(29)씨의 사연이 공개됐다/사진=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방송 캡처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는 초고도비만을 앓고 있는 김화평(29)씨의 사연이 공개됐다/사진=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방송 캡처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최누리 기자] ‘세상에 이런 일이’ 키 157cm, 몸무게 160kg에 달하는 있는 김화평(29)씨의 사연이 공개됐다.

9일 방송된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는 김화평씨의 사연이 그려졌다. 김 씨의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로 할머니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등 각별히 신경 쓰는 모습이 보였다. 할머니의 노력에도 김 씨의 불어난 살은 쉽게 빠지지 않았다.

또 김 씨는 밖에서 버려진 음식을 주워 먹는 등 이상행동을 보였고, 김 씨의 과도한 음식 집착은 제작진까지 통제할 수 없을 정도였다.

이에 제작진은 김 씨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찾았고, 전문의는 그의 모습에 대해 “프래더 월리 증후군이다”고 의심했다.

‘프래더 월리 증후군’은 15번 염색체의 이상으로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고 지적장애 등도 동반할 수 있는 희소병이다.

전문의는 김 씨의 골밀도는 30%밖에 안 되는 상황에 대해서 “태어날 때부터 뼈 형성에 문제가 있고 호르몬에 문제가 있을 듯하다. 키가 작은 것과 지적장애가 모두 염색체 이상의 원인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본부 최누리 기자 asdwezx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3. 3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4. 4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