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고도 근시도 왜곡 없는 예쁜 안경 낄 수 있어요~

중앙일보 최현주
원문보기


왜곡돼 보이는 세상, 두꺼운 투박한 렌즈…. 고도 근시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왜곡은 줄이고 모양은 예쁜 렌즈가 개발됐다. 한국 세이코 옵티칼사가 개발한 ‘A-ZONE 양면비구면렌즈’다. 양면비구면렌즈는 고도 근시 안경 착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안경렌즈다.

구면렌즈나 비구면렌즈에 비해 왜곡 현상이 적고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서다. 고도 근시를 위한 양면비구면렌즈에서 한 단계 발전한 것이다.

A-ZONE 렌즈는 이전의 양면비구면렌즈의 한 면을 컴포트존과 스타일리쉬 존으로 설계해 광학 효과는 물론 미용 효과도 높였다. 컴포트존은 비점수차와 안경렌즈에서 발생되는 파워에러를 보정해 선명한 시야를 확보한다. 스타일리쉬존은 렌즈 두께를 더 얇게 설계해 렌즈 주변에서 발생되는 파워링 현상과 안경 착용 시 발생되는 페이스라인 축소 현상을 완화시켰다. 양면비구면렌즈로는 드물게 커브 설계를 할 수 있어 다양한 디자인의 안경테에 적용할 수 있다.

한편 프리미엄 안경렌즈 숍인 명동 아이닥안경은 이달 1일부터 A-ZONE 렌즈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매월 3명을 선정해 세이코 A-ZONE 렌즈(70만원)와 안경테(20만원)를 3개월 동안 지원한다. 체험단 응모 및 발표는 아이닥안경 온라인 커뮤니티 ‘유리알속맑은세상’에서 진행된다.

최현주 기자 chj80@joongang.co.kr

최현주 기자 chj80@joongang.co.kr

▶SNS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고현정 송년회
    고현정 송년회
  2. 2김원훈 신인상 수상
    김원훈 신인상 수상
  3. 3강태오 최우수상
    강태오 최우수상
  4. 4SBS 연예대상
    SBS 연예대상
  5. 5김성령 완경 고백
    김성령 완경 고백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