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애플, 한국 첫 애플스토어 직원 채용 공고

OSEN
원문보기

[OSEN=강필주 기자] 애플이 이르면 올해 하반기 오픈하는 한국 첫 애플 스토어에서 근무할 직원 채용에 나섰다.

애플은 6일(한국시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10여개 부문이 넘는 애플스토어 직원 채용 공고를 게시했다.

애플의 채용 공고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인벤토리 스페셜리스트 ▲관리자 ▲비즈니스 스페셜리스트 ▲엑스퍼트 ▲지니어스(Genius) ▲스토어 리더 ▲스페셜리스트 ▲애플스토어 리더 프로그램 ▲비즈니스 리더 ▲비즈니스 매니저 ▲크리에이티브 ▲마켓 리더 ▲서비스 스페셜리스트 ▲상급 관리자 등으로 구분돼 있다.

이 중 가장 관심을 모으는 모집분야는 '지니어스'다. 지니어스는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을 수리할 수 있는 전문가다. 소비자들은 '지니어스 바'를 통해 수리나 리퍼(제품교환) 등 애프터서비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지난 2009년 국내에 상륙했지만 공식 수리센터가 없어 불편을 겪었던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 제품 사용자에게는 더 없이 반가운 소식이다.

이번 애플의 채용 공고는 애플스토어가 한국에 입점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는 것이다. 중국, 홍콩, 일본 등 주요 아시아 지역에 애플스토어가 운영됐지만 국내에는 애플스토어가 없어 '애플이 한국 소비자를 차별하는 것 아니냐'는 원성을 들어왔던 것이 사실이다.

애플은 애플코리아를 통해 최근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내에 있는 토지 3개 필지를 20년간 임차,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하 2층, 지상 2층짜리 건물이 세워질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 첫 애플스토어가 입점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애플홈페이지 캡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