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무한도전' 유재석X도끼 '처럼', 가슴 뭉클한 국민 힐링송 (feat. 이하이)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방송인 유재석과 래퍼 도끼, 가수 이하이가 '처럼'을 열창했다.

31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에서는 '역사X힙합 프로젝트-위대한 유산'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유재석과 도끼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이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유재석은 "많은 분들이 힘을 내셨으면 좋겠고, 힘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다"라며 소감을 전했고, 도끼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끼셨으면 좋겠다"라며 맞장구쳤다.

이어 유재석과 도끼는 이하이와 함께 '처럼'을 열창했다. 유재석은 '저 하늘이 왕을 세웠던 이유는 힘을 주어 가진 한 사람을 백성들의 위 그 자리에서 방자하게 욕심 부리도록 한 건 아니었겠지'(허균, <홍길동전>), '이 나랄 망하게 하는 것은 외세의 침입이 아니라 권력자의 부정과 부패 그 모든 것에 의한 민심의 이반이란 말이 틀린 게 없지'(정약용) 등 위인들의 명언을 녹여낸 랩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 유재석은 '적지 않은 작은 힘이 하나 되어 촛불들이 모여 더 큰 불이 되어 태워'라는 가사로 촛불 시위에 나선 국민들을 응원했다.

특히 무대 위를 수놓은 노란 조명들은 세월호를 기리는 '노란 리본'을 연상시켜 뭉클함을 자아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BC 방송화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2. 2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3. 3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4. 4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5. 5손흥민 토트넘 계약
    손흥민 토트넘 계약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