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정부 "가습기살균제 성분함유 제품 조사…안전성 이상 없어"

이투데이
원문보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 혼합물(CMITㆍMIT) 함유 원료물질을 사용한 제품의 안정성을 조사한 결과 해당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거나 안전 수준보다 낮은 극미량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9월 아모레퍼시픽의 ‘메디안’ 치약 등에서 CMITㆍMIT 성분이 함유된 것이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CMITㆍMIT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치약용으로 사용금지한 물질이고 2012년 환경부는 유독물로 지정하기도 했다.

이에 정부는 CMITㆍMIT가 혼입된 원료(계면활성제)를 공급한 미원상사와 최근 3년간 거래가 있는 292개소 업체의 제품 4406개의 현황과 안전성 조사에 나섰다.

정부는 “제품 조사 결과 CMITㆍMIT가 검출되지 않거나 안전기준ㆍ위해수준보다 낮은 극미량이 나타났다”며 “국민안전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의약외품ㆍ화장품은 씻어내는 제품에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기준치 이하로 사용됐으며, 의약품에서는 CMITㆍMIT가 검출되지 않았고 위해평가에서도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정부는 “CMITㆍMIT가 가습기살균제 성분인 점을 감안해 원료 유통관리를 철저히 하고 제품 안전관리를 보다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투데이/세종=박엘리 기자(elle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흥 금속공장 화재
    시흥 금속공장 화재
  2. 2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3. 3장동혁 단식 투쟁
    장동혁 단식 투쟁
  4. 4베네수엘라 임시대통령
    베네수엘라 임시대통령
  5. 5박나래 나비약 부작용
    박나래 나비약 부작용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