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남녀 고교생·교사 ‘알몸’ 졸업사진, SNS 확산 ‘시끌’…“진짜 표현의 자유”

동아일보
원문보기
사진=페이스북

사진=페이스북


프랑스의 한 고등학교 학생·교사들이 졸업앨범 사진을 ‘올누드’로 찍어 화제다.

프랑스 영자매체 더로컬(The Local)은 21일(현지시간) 프로방스알프코트다쥐르 주 아비뇽에 위치한 프레데리크 미스트랄 고등학교의 과학기술 디자인 실용예술학과 남녀 학생들과 남성 교사가 알몸으로 졸업앨범 사진을 찍었다고 전했다.

17~18세의 졸업반인 학생 30여 명과 담당 교사는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알몸으로 카메라 앞에 섰다. 다만 이들은 민망함을 덜기 위해 검은색 종이로 주요 부위를 가렸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되기 시작한 해당 사진은 수위 높은 성적묘사로 화제가 된 로맨스 소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Fifty Shades of Grey)’를 패러디 한 ‘SDT2A의 50가지 그림자(50 Shades of SDT2A)’라는 제목으로 순식간에 확산됐다.

사진을 접한 일부 누리꾼들은 “진정한 표현의 자유를 보여줬다”, “용기가 대단하다”라며 감탄했다. 반면 학생들의 어린 나이와 교사까지 참여한 점을 들며 “부적절한 행동이다”, “교사까지 참여하다니 황당하다” 등 비난과 우려를 표하는 누리꾼들도 있었다.

또한 일부는 사진 왼쪽 하단의 여학생이 검은색 속옷 하의를 입은 것으로 보인다며 “올누드는 아닌 것 같다”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최정아 동아닷컴 기자 cja0917@donga.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4. 4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