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World 언론사 이미지

“웹사이트에 따라 조명 색상이 변한다” 비발디 브라우저,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 통합

ITWorld
원문보기
최근 공개된 비발디 브라우저 최신 버전에는 인터넷과 물리적인 공간이 통합되었다. 브라우저 중에 최초로 필립스 휴(Philips Hue) 스마트 조명이 통합된 것.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도 필립스 휴를 제어할 순 있지만, 내장된 것이 아니라 애드온이나 확장 프로그램 형식이다.

이 브라우저들이 필립스 휴 제어를 내장할 가능성은 적다. 크롬과 파이어폭스는 대중을 대상으로 한 간소함과 맞춤형 브라우저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발디는 소위 ‘파워 유저’를 대상으로 한 브라우저다.

비발디의 필립스 휴 통합은 브라우저 지형을 바꿀 만치 강력하진 않지만, 상당히 매력적이다. 방문하고 있는 웹사이트의 테마 색상에 따라서 조명 색상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TV에 표시되는 사진에 따라서 조명을 조절하는 일부 HDTV와 유사한 방식이다.

단, TV에 맞춰 조명이 조절되면 공간감이 확장되는 느낌이지만, 브라우저에 맞춰서 조명이 조정되면 물리적인 영역과 사이버 공간 사이의 경계가 흐려지는 기분이 든다.

그러나 웹사이트에 따라 조명 색상이 변경되는 것은 비발디가 그리는 스마트 조명 꿈의 시작일뿐이다. 비발디는 이 기능이 언젠가 알림으로 사용되거나, 디지털 생활의 일부로 통합되길 바란다. 비발디 테크놀로지스의 CEO 존 본 테츠너는 “이메일이 오거나 웹 알림이 오면 조명이 변하는 세상을 상상해보라”라고 말했다. 필립스 휴는 이와 유사한 작동 방식을 이미 구현했다. 한 IFTTT 레시피를 이용하면 날씨에 따라 조명이 변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한편, 비발디를 필립스 휴 시스템에 연결하려면, 우선 비발디 1.5를 다운로드 받고, 왼쪽 아래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설정 팝업 창에서 ‘테마’ 탭을 클릭하면 제일 하래에 ‘Enable Hue’ 상자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해당 상자에 체크를 하고, ‘Find Bridge’를 클릭하면 필립스 휴 브리지에 연결된다. 마지막으로 비발디로 제어할 조명을 선택하면 끝이다. editor@itworld.co.kr

Ian Paul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