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1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건강한 가족] 정확도 높고 사용 쉬운 가정용 안압계

중앙일보 n/a
원문보기
이런 제품 아세요 아이케어홈(Icare HOME)
녹내장은 40세 이상 성인의 5.1%가 앓고 있는 흔한 질환이다. 시야가 조금씩 좁아지고 시력이 떨어져 끝내 실명에 이른다. 가장 큰 원인은 ‘안압(眼壓·눈의 압력)’이다. 눈은 항상 일정한 압력으로 둥근 형태를 유지한다. 나이가 들면 안압이 점점 높아진다. 이로 인해 부풀어오른 안구는 시신경을 손상시킨다. 문제는 질환이 서서히 진행돼 시신경이 웬만큼 손상되지 않는 이상 자각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한 번 손상된 시신경은 원래로 돌릴 수 없는 만큼 조기 진단이 매우 중요하다. 안과 전문의들은 40세 이후 매년 한 번씩 병원을 방문해 안압을 검사하라고 조언한다.

그러나 바쁜 일상 속에 당장 시력에 이상이 없다면 안과 방문을 놓치기 쉽다. 최근엔 ‘아이케어홈(Icare HOME·사진)’이라는 가정용 안압계가 등장해 이런 불편을 크게 줄였다. 기존 안압계는 접촉식과 비접촉식 두 종류였다. 그러나 접촉식은 점안 마취와 형광물질을 눈에 넣어야 해서 불편했고, 바람으로 안압을 측정했던 비접촉식은 정확성이 떨어졌다. Icare HOME은 두 방식의 장점만 뽑은 제품이다. 안과에서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안압계와 비교해도 정확도가 높고 사용법이 간편하다.

▶SNS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2. 2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3. 3하나은행 6연승
    하나은행 6연승
  4. 4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5. 5변요한 티파니 열애
    변요한 티파니 열애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