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미나 적벽가 완창·국립국악원 '국악 블록' 축제

연합뉴스 권수현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국립창극단 소속 배우 김미나(50)가 오는 29일 국립극장 KB하늘극장에서 열리는 국립극장의 '완창판소리' 무대를 통해 '적벽가'를 완창한다.

김미나는 2008년 임방울 국악제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는 등 실력을 인정받은 소리꾼으로 앞서 2009년과 2012년 국립극장 '완창판소리'에서 '심청가'와 '적벽가'를 완창한 바 있다.

지난 5월부터는 매월 셋째주 금요일마다 홍익대 인근에서 판소리 거리 공연으로 관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적벽가'는 고어와 사자성어가 많고 풍부한 성량을 요구해 판소리 다섯 바탕 가운데에도 가장 어려운 축에 속한다.

김미나는 1996년 국립창극단 입단 당시 단장 겸 예술감독이던 안숙선 명창에게 '적벽가'를 배웠다.

그가 완창할 '적벽가'는 여러 유파 가운데 '박봉술제'로 동편제 특유의 뚜렷하고 굵은 저음이 잘 드러난다고 국립극장은 소개했다.


고수는 송원조와 윤호세이고 군산대 국문과 교수 최동현이 해설과 사회를 맡는다.

공연은 중간휴식 시간을 포함해 3시간가량 이어지며 관람료는 전석 2만원이다. 문의 ☎ 02-2280-4114

▲국립국악원은 오는 15일 서초구 국립국악원 국악박물관에서 국악과 블록 장난감을 접목한 축제 '국악, 블록을 만나다'를 연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익숙한 블록 장난감을 통해 국악을 접하게 하자는 취지의 행사로 블록 동호회 '브릭마스터'와 함께 블록으로 국악기 만들기, 국악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장 접수를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우천시 행사는 취소된다. 문의 ☎ 02-580-3130

inishmor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