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더운 날씨 에너지 절약법 웹툰으로 배운다

머니투데이 박창욱기자
원문보기
연일 이어지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에너지 사용량 역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들에게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더운 날씨에 적절히 대비하는 방법을 재미있게 소개해주는 인터넷 만화(웹툰)가 눈길을 끈다.

<생활의 참견>으로 잘 알려진 김양수 작가가 다음 '만화속세상'에 연재 중인 웹툰 <즐거운 에너지 가족>이 그것이다.

7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따르면 이 웹툰은 지식경제부 및 에너지관리공단와 맺은 '에너지 절약 및 기후변화 웹툰 제작 업무 혐약'에 따라 제작돼 지난달부터 인기리에 연재 중이다. 총 8회에 걸쳐 연재되며, 현재 제3화까지 공개됐다.

작품에는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엄마,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이론에만 통달한 큰 딸, 학교에서는 매일 꼴등만 하지만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의지만은 확고한 아들, 그리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의식이 부족해 매일 이들에게 타박을 당하는 아버지가 등장한다.

이 작품은 가족 구성원들이 매회 다양한 장소에서 겪게 되는 에너지 절약과 관련한 유머러스한 상황들을 에피소드식으로 풀어낸다. 1화에서는 냉방기 등 가정에서의 에너지 절약에 대해, 2화에서는 주방이나 식당에서의 에너지 절약에 대해, 3화에서는 승용차 요일제나 대중교통 이용 등 자동차 에너지 절약에 대하여 각각 다뤘다. 앞으로도 사무실, 학교 등에서의 에너지 절약은 물론 고유가, 전력부족, 기후 변화 등에 대한 내용들이 전개될 예정이다.

누리꾼 독자들은 “뭐지 이 유익한 만화는? 저도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겠습니다”, “에너지 절약하는데 절대 동감합니다”, “역시 에너지는 아껴야 제맛이죠” 등 이 웹툰을 통해 생활 속 에너지 절약에 대해 공감하게 됐다는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핫이슈]CD금리 담합? 대형 스캔들 터지나
[book]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박창욱기자 cu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