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정용진 부회장, 재벌 2세 중 가장 비싼 집에 살아…분당 자택 공시가 93억원

조선일보 양지혜 기자
원문보기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집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조선DB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집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조선DB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우리나라 재벌 2세 중 가장 비싼 집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벌닷컴은 주요 재벌 2세 경영인 51명이 본인 이름으로 소유한 주택 공시가격(올해 1월 기준)을 집계한 결과, 정 부회장의 경기도 성남시 백현동 자택이 93억원으로 최고가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2위는 이서현 삼성물산 사장의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주택으로 1년 사이에 19.3% 올라 75억원으로 나타났다.

박철완 금호석유화학 상무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 자택 공시가격이 70억원으로 재벌 2세 중에서 3번째로 비싼 집 소유자로 파악됐다.

4위는 서울 성북구 성북동에 61억원짜리 주택을 가진 정교선 현대백화점그룹 부회장, 5위는 서울 이태원동에 60억원짜리 주택을 보유한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었다.

6위는 이태원동에 59억원짜리 주택을 가진 신동윤 율촌화학 부회장이 차지했다.


7위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51억원짜리 집을 보유한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 8위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50억원짜리 주택을 가진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으로 조사됐다.

최근 삼성전자 등기이사로 이름을 올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서울 한남동 자택 자산이 47억원으로 파악돼 10위에 머물렀다.

이 부회장과 이혼한 임세령 대상그룹 상무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43억원짜리 자택이 있어 재벌 2세 중 12번째로 나타났다.

[양지혜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3. 3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4. 4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