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부산우정청, 우체국예금보험 초·중·고 글짓기 대회 개최

뉴스1
원문보기
부산우정청이  미래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자아성장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전국 초. 중.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우체국예금보험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부산우정청  포스터  제공).© News1 강영범기자

부산우정청이 미래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자아성장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전국 초. 중.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우체국예금보험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부산우정청 포스터 제공).© News1 강영범기자


(부산ㆍ경남=뉴스1) 강영범 기자 = 부산우정청(청장 정한근)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자아성장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우체국예금보험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1993년을 시작으로 24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해가 거듭될수록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아 1만여 편의 작품이 접수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참가자격을 초등학생에서 ‘초·중·고등학생’으로 확대하고 작품주제를 ‘우체국, 사랑·행복, 창조·상상’으로 다양화해 사고력을 기르고 잠재된 창의성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응모작품은 12일~ 10월11일까지 전국 모든 우체국에서 접수되며, 수상작은 11월11일 우정사업본부와 우정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접수된 작품은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15명, 우수상 25명, 장려상 130명, 입선 1300명 등 총 1489명을 선발한다.

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상장과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상은 우정사업본부장 상장과 장학금 50만원, 우수상과 장려상은 각각 우정공무원교육원장 상장과 지방우정청장 상장 및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기념메달, 기념품, 작품집을 발간하여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정한근 부산우정청장은 “이번 글짓기 대회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평소 글쓰기와 독서가 부족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우체국예금보험 글짓기 대회를 통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이를 글로 표현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우체국이나 우정사업본부(
www.koreapost.kr
)와 우정공무원교육원(

www.kpoti.go.kr
).
kang2580@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2. 2조지호 파면 결정
    조지호 파면 결정
  3. 3손흥민 토트넘 이별
    손흥민 토트넘 이별
  4. 4신안산선 공사장 사고
    신안산선 공사장 사고
  5. 5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