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7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북농기원, 학생4-H회 진로체험학습 실시

국제뉴스
원문보기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농업기술원은 충북 4-H본부와 함께 도내 청소년들에게 지-덕-노-체 4-H이념과 정신을 바탕으로 도전정신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기 위한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이번 체험학습은 9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4-H본부에서 실시했으며 청주 솔밭중, 보은 자영고, 옥천 군서초, 영동 황간중, 괴산 오성중 5개교 32명의 학생과 지도교사 5명 그리고 본부포함 총 38명이 참여했다.

첫째날은 한국4-H본부 입교식 이후 4-H이념교육과 다음 날에 있을 체험활동에 대비해 조 편성과 탐방계획을 수립하며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조별로 선정한 5개의 방문지를 순회하며 공공장소에서 만나는 서울시민과 외국인에게 4-H조직. 자신의 고향을 소개하고 사인 받는 미션을 수행했다.

또한 자신들이 희망하는 대학을 찾아 그 곳에서 만난 선배들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 최종 집결지에 모여 연극도 관람했다. 마지막 날에는 참가 학생들 모두 소감문을 작성하고 각자 진로선택에 대한 꿈과 미래설계를 발표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도 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 한병수 과장은 "농촌 청소년들이 서울에 대한 막연한 동경과 궁금증에서 벗어나 원하는 장소와 대학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학자 특검
    한학자 특검
  2. 2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3. 3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김하성 애틀랜타 잔류
  4. 4야노시호 추성훈 이혼 언급
    야노시호 추성훈 이혼 언급
  5. 5안영규 2년 재계약
    안영규 2년 재계약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