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World 언론사 이미지

구글 검색에서 바로 솔리테르·틱택토 즐긴다

ITWorld
원문보기
몇 가지 숨은 이스터에그 http://www.itworld.co.kr/news/85228 로 검색에 재미 요소를 더하고 있는 구글이 이번엔 검색 결과에서 바로 솔리테르, 빙고 게임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혹은 어린이 같은 동료)와 함께 동물 소리를 브라우저에서 바로 들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웹과 모바일의 구글 앱에서 바로 이용해볼 수 있다.


모든 기능은 매우 단순하다. 검색 입력창에 “solitaire”라고 검색하면 상단에 바로 게임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테스트 결과, 한국에선 지원 안됨). 같은 방식으로 ‘tic-tac-toe’를 검색하면 일종의 빙고 게임을 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컴퓨터와 게임을 할 수도 있지만, 친구와도 할 수 있다.

동물 소리를 확인하려면 검색 창에 “what sound doews a dog make?”라고 입력하면 상단에 강아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옵션과, 다른 동물 옵션이 나타난다.

구글이 검색에 게임을 심어놓은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보통 로고를 구글 두들로 바꿨었다. 가장 유명한 사례는 2010년 공개판 팩맨 게임이다. 이 밖에 구글은 “do a barrel roll” 등 구글 검색에 흥미로운 이스터에그를 숨겨놓고 있다. editor@itworld.co.kr

Ian Paul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복귀
    청와대 복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이시영 캠핑장 민폐
  3. 3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4. 4대만 포위 훈련
    대만 포위 훈련
  5. 5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