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뜨는 여행지 울산의 숨은 명소와 지역명물 언양불고기까지

문화뉴스
원문보기


[문화뉴스] 지난 7월부터 간절곶에서 증강현실게임 '포켓몬 GO'가 실행되면서 여행지로서 울산의 가치가 재조명되고 있다. 간절곶 외 울산에 숨은 명소들이 주목 받고 있는 것.

그 중 울주군은 석남사, 언양읍성, 간월사지석조여래좌상, 망해사지석조부도, 서생포성, 석남사부도, 울산반구대암각화, 울주천전리각석, 천황산요지군 등 국가 및 시지정 문화재가 곳곳에 산재하고 있어 자녀 교육에도 좋은 여행지라는 평.

특히 울주군 언양읍에는 청동기시대 생활상 및 당시인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대곡리반구대암각화와 지역 최대의 지석묘인 언양지석묘, 연산군 6년에 개축된 언양읍성 등은 높은 역사적 가치를 자랑하는 다수의 문화유적들이 자리하고 있다.

사실 이러한 문화유적지 외 언양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불고기'다. 일제 강점기부터 도축장과 푸줏간이 많았던 탓에 도축한 소를 바로 바로 공급받을 수 있었던 언양읍 일대는 오랜 세월 불고기의 성지로 불리고 있다.

1960년대에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모여든 근로자에 의해 그 맛이 전국으로 전해지게 됐으며, 최근 먹방, 쿡방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언양불고기 맛집 방문을 위해 울산 및 언양읍의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있을니 참고하자.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대를 이어 신선한 암소한우만을 고집하는 '전통불고기'는 대표적인 언양불고기 맛집이다.공기밥 주문 시 식당 측에서 직접 말린 우거지가 듬뿍 들어간 된장찌개를 맛볼 수 있으며, 방문 인원 수 이상의 음식을 주문할 경우 간, 천엽, 육회 등 기타 부속물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3. 3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4. 4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