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영상] 알몸 보고 데이트 상대 골라봐…노출 방송 논란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문수경 기자
원문보기
영국 TV 프로그램, 과다한 성기 노출로 시청자 항의 쏟아져
CBS노컷뉴스 문수경 기자

영국 방송사 채널4의 주간 프로그램 '네이키드 어트랙션'(Naked Attraction, 알몸 매력)이 방송 하룻 만에 선정성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25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 '네이키드 어트랙션'은 출연자 2명(남자 1명, 여자 1명)이 얼굴은 가렸지만 알몸 상태인 후보자 6명 중 데이트하고 싶은 상대 1명씩을 고르는 방식이다. 실제 데이트를 한 후 알몸만 보고 한 선택이 옳았는지 판단하는 것이 포인트다.

더 선에 따르면, 48분 동안 진행된 이날 방송에서 남성 성기는 282차례(1분 당 5차례), 여자 성기는 96차례(1분 당 2차례) 노출됐다.

방송이 시작되자 마자 시청자로부터 비난이 빗발쳤다. 시청자들은 SNS에 "남녀 성기가 과도하게 노출됐다", "역겹다", "최악의 프로그램이다" 등 부정적 의견을 쏟아냈다.

방송 후 영국 방송통신규제기관 오프콤(OFCOM)에는 항의민원 64건이 접수했다. 이중 47건은 지나친 알몸 노출에 관한 것이고, 나머지 17건은 인간관계에서 모멸감을 준다는 이유였다.


앞서 '네이키드 어트랙션'에 대해 "시청률을 높이기 위한 쓰레기 같은 시도"라는 TV 비평가들의 지적이 있었음에도 첫 방송은 130만 명이 시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채널4는 "(네이키드 어트랙션은) 독특한 사회적 실험이다. 일반적인 데이트 과정과 달리 알몸 상태에서 누군가를 판단하고 데이트면서 오히려 나에게 맞춤한 데이트 상대를 찾을 수 있다"고 항변했다.

오프콤은 접수된 시청자 항의민원을 검토할 예정이다.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손예진 현빈 부부
    손예진 현빈 부부
  3. 3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엡스타인 트럼프 사진 삭제
  4. 4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5. 5모범택시3 빌런
    모범택시3 빌런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