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맛있는 도전] 찬물에도 잘 녹는 카누 아이스 블렌드로 더위 싹~

중앙일보 n/a
원문보기
동서식품
‘카누 아이스 블렌드 아메리카노’는 찬물에도 잘 녹아 아메리카노 본연의 맛과 산뜻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여름 한정판임을 감안해 산뜻한 산미와 과일향이 특징인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했다. [사진 동서식품]

‘카누 아이스 블렌드 아메리카노’는 찬물에도 잘 녹아 아메리카노 본연의 맛과 산뜻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여름 한정판임을 감안해 산뜻한 산미와 과일향이 특징인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했다. [사진 동서식품]


한여름.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어느 때보다 당기는 때다. 동서식품은 ‘카누’의 여름 한정판 ‘아이스 블렌드 아메리카노’를 제안한다. 여름 한정판임을 감안해 산뜻한 산미와 과일향이 특징인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했다. 찬물에도 잘 녹아 아메리카노 본연의 맛과 산뜻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이중 진공 구조의 스테인리스 컵과 머들러(커피 젓는 막대)를 증정한다.

‘카누 아이스 블렌드 아메리카노’를 출시하며 선보인 ‘세상에서 가장 느린 카페’라는 콘셉트의 TV광고도 눈길을 끈다. 카누 아이스를 들고 풍경을 즐기며 더위를 식히는 공유의 모습을 담았다. 지난달에는 광화문에서 시음회를 열어 카누 아이스 블렌드 아메리카노를 무료 제공하고 여름철에 카누를 시원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했다.

카누는 물에 잘 녹으면서도 원두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LTMS(Low Temperature Multi Stage) 추출법을 사용했다. 같은 양이라도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를 사용해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미를 똑같이 재현하는 기법이다.

카누는 찬물에도 잘 녹아 쉽게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다. 카누 스틱 1개를 차가운 물 180~200ml에 잘 섞으면 카누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완성된다. 카페 아메리카노의 용량을 원하면 카누 스틱 2개에 물 400ml 정도를 넣으면 ‘카누 아이스’를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달콤한 아메리카노가 생각나면 자일로스 슈거를 담은 ‘카누 스위트 아메리카노’를 이용하면 된다. 카페인을 덜 섭취하고자 하면 ‘카누 디카페인’이 있다.

카누는 좋은 원두를 최상의 조건에서 로스팅해 향기·중후함·산미·향과 끝 맛까지 섬세해졌다. APEX (Advanced Prime Extraction)공법을 적용해 종전보다 미세한 원두를 짧은 시간과 낮은 온도로 추출한 것이 비결이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SNS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