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페이스 디자인] 속쌍꺼풀, 트임 병행하면 자연스러워

중앙일보 n/a
원문보기
“속쌍꺼풀로 해 주세요.” 요즘 성형외과를 찾는 청춘남녀의 요구가 많이 달라졌다.

 눈 성형에도 경향이 있다. 과거 여성들은 서양인처럼 크고 화려한 눈을 좋아했다. 하지만 성형수술 후 자신의 바뀐 모습에 부담을 느끼기 시작했다. 주변의 시선도 의식한다. 그러다 보니 성형을 하지 않은 듯 작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원하는 사람이 점차 늘고 있는 것이다. 속쌍꺼풀은 쌍꺼풀이 있는 듯 없는 듯 자연스러운 장점이 있다. 이런 눈을 만들려면 쌍꺼풀 라인을 평균보다 낮게 절개해 눈을 뜰 때 쌍꺼풀이 눈꺼풀 안쪽으로 말려 들어가도록 해야 한다.

 속쌍꺼풀 수술은 눈의 형태에 따라 수술이 달라진다. 눈꺼풀이 얇을 때는 봉합사로 살짝 집어주는 매몰법으로 비교적 간단히 만들 수 있다. 반면 눈두덩이가 두껍거나 눈꺼풀에 지방이 많다면 절개 후 지방과 근육을 적당히 제거한 뒤 라인을 잡아준다. 하지만 매몰법이든 절개법이든 수술 후 쌍꺼풀 모양에는 큰 차이가 없다. 다만 절개법으로 눈꺼풀이 얇아지면 수술 전에 비해 눈두덩이가 가볍고 시원해 보일 수 있다.

 속쌍꺼풀은 남성 또는 성형에 보수적인 여성에게 적합하다. 수술 시 눈 모양에 따라 앞트임·뒤트임·밑트임을 병행하면 시원하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다. 앞트임은 몽고주름이 심하거나 눈 사이 거리가 멀 때, 뒤트임은 눈 사이 거리가 가까워 눈이 몰려 보이거나 눈길이가 짧을 때, 또 밑트임은 눈초리가 올라가 사나워 보일 때 적합하다.

 속쌍꺼풀을 원할 때는 수술 결과를 예측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속쌍꺼풀은 눈매가 자연스럽지만 눈 모양의 변화가 눈에 잘 띄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수술은 잘 됐는데도 재수술을 원하는 사람이 있다.

김수신 의학박사·성형외과전문의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msn.com/center/v2010/power_reporter.asp
[ⓒ 중앙일보 & Jcube Interactive In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