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조선 언론사 이미지

고사양임에도 저렴한 스마트폰 BEST3

IT조선
원문보기

휴대폰을 새로 사야 하는데 어떤 것이 가장 나은지 문의하는 이들이 많다. 갤럭시S3 출시 후 소비자들의 관심이 ‘최고급 폰’ 쪽으로 많이 기울었지만,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용의 머리는 아니더라도 쓸만한 모델에 대해 알고자 한다. 한 두 푼 하는 것도 아니고, 한번 구입하면 최소 2년은 써야 하는 내 손안의 PC ‘스마트폰’. 어떤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느냐가 관건이다.


뽐뿌 등 휴대폰 관련 업체들의 최근 판매 동향을 살펴보면, 고급 모델임에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 많이 늘었다. 갤럭시S3는 아니지만, 이 제품의 출시로 가격이 급하락한 고사양 폰이 여럿 있다.




▲ 전문 커뮤니티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휴대폰 상세 정보 내용


이들 제품이 일명 ‘저가폰’인 이유는 경쟁 모델이 지나치게 흥행함에 따른 현상일 뿐, 스펙 상 크게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는 모델이 다수다. 가격적 매력이 충분한 스마트폰 3종을 뽑아봤다.


* 다만 스마트폰 구입 조건은 상황에 따라 자주 변동되므로 판매처 정책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LG전자 히트폰 ‘옵티머스 LTE’





지난해 말 국내에 출시된 후 100만대 이상 판매된 LG전자의 옵티머스 LTE는 4.5인치 디스플레이와 1.5GHz 듀얼코어 AP, 1GB RAM을 갖춘 고사양 스마트폰이다. DMB 방송 시청 기능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출고가는 상당하지만 요즘 온라인에서는 할부원금 13만2410원이면 구입이 가능하다. 요금제 조건에 대한 고민도 많은데, 이 제품은 LTE34(월 기본료 3만4000원)만 사용해도 되므로 소비자 부담이 적다. 3개월 사용 후 해지를 해도 고객 부담액이 13만원이 되지 않는다.


이 상품은 기존 LG유플러스 고객이 ‘기기변경’을 할 대 적용된다.


팬택 베가레이서





팬택이 지난해 출시한 4.3인치 디스플레이와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갖춘 베가레이서도 출고가는 79만9700원으로 높지만, 특판으로 저가에 판매가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구매를 노려볼 만 하다.


단말기 구입에 따른 할부 원금은 10만5000원에 불과한 이 제품은 SKT의 무료음성 요금제 및 올인원 요금제로 개통이 가능하다. 고가의 요금제를 선택할수록 매달 할인받는 금액이 커진다.


이 상품은 기존 SKT 이용자가 기기변경을 할 때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S2 HD LTE





할부원금이 10만원에 불과한 갤럭시S2 HD LTE 역시 구입을 고려해 볼만 하다. 1280x720 해상도의 4.65인치 슈퍼 아몰레드 화면을 갖춘 이 제품은 삼성전자가 디스플레이의 강점을 집중 부각시켰던 모델이다.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1GB RAM을 내장해 시스템 구동 속도가 빠르며, 800만화소 내장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다.


제품 구입 시 가입비 및 유심비는 면제이며, LTE 요금제로 가입할 경우 추가 할인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구매 조건은 SKT로 번호이동 시다.


이진 기자 miffy@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여자 프로농구 순위
    여자 프로농구 순위
  3. 3맨유 브루노 헌신
    맨유 브루노 헌신
  4. 4문재인 방중
    문재인 방중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