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정갑윤 의원 “검찰, 방산비리 사슬 끊어달라”

뉴스1
원문보기
정갑윤 의원이 법사위 법무부 업무보고에서 방상비리 척결, 기업비리 엄중 수사를 요구하고 있다. © News1

정갑윤 의원이 법사위 법무부 업무보고에서 방상비리 척결, 기업비리 엄중 수사를 요구하고 있다. © News1


(울산=뉴스1) 이상문 기자 = 새누리당 정갑윤 의원(울산 중구)은 27일 법제사법위원회 법무부 업무보고에 참석해 “검찰이 이적행위나 다름없는 방산비리에 대해 사슬을 끊어, 선진강군을 반드시 이루는데 큰 역할을 해 달라”고 주문했다.

정 의원은 “북한 핵실험과 계속되는 무력도발로 분단 이래 대한민국 안보가 가장 큰 위협을 받고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국회 시정연설과 천안함 추모식에서 방산비리를 매국·이적행위로 규정, 강력히 척결할 것을 천명했다”고 강조했다.

또 “방산비리의 단초까지 적출해 패가망신의 대가를 치르게 하는 데에는 검찰의 마음가짐에 달린 만큼,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어진 질의에서 정 의원은 기업의 불법·위법 행위에 대해 엄중한 처벌을 전제로 두면서 “브렉시트 등으로 한국경제가 매우 어려운 만큼 기업인들의 사기가 떨어지지 않게 신속하고 정확한 수사가 진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현웅 법무부 장관은 “방위산업비리 합동수사단의 역할을 중앙지검의 방위사업수사부가 이어 받는다”며 “방산비리를 심각한 범죄행위라 생각하고 국민이 납득할 만한 처벌을 내리겠다”고 답했다.

또 기업 수사에 대해 “저인망식의 수사를 지양하고 폐부만 도려내는 수사를 통해 기업의 정당한 활동을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iou518@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2. 2재판 전담재판부
    재판 전담재판부
  3. 3이재성 맹활약
    이재성 맹활약
  4. 4윤석화 별세
    윤석화 별세
  5. 5토트넘 이적 가능성
    토트넘 이적 가능성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