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OSEN 언론사 이미지

올여름 네온컬러 아성에도 쇼핑리스트 1순위는 ‘블랙’

OSEN
원문보기



[OSEN=최지영 기자] 수많은 컬러들 중 가장 사랑받는 컬러는 블랙이 아닐까. 블랙만큼 부담 없이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컬러도 드물거니와 이만큼 코디하기 쉬운 컬러로 없다. 하지만 무엇보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이유는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는 점이다. 이러한 이유로 여자들의 옷장 속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컬러가 블랙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올 여름 트렌드는 눈부신 네온 컬러. 모든 패션 브랜드들은 예외 없이 블루, 핑크, 레드 등 핫한 컬러들의 아이템을 쏟아놓고 있다. 그럼에도 블랙 마니아들은 블랙컬러 의상을 포기할 수 없어 여전히 쇼핑리스트에 목록을 추가하고 있다.

하지만 블랙컬러로도 충분히 트렌드를 반영하며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앞서 말했지만 블랙은 코디하기에 무척 쉬운 컬러이다.

▲ 웬만한 비비드와 패턴은 다 소화해!

비비드 컬러 코디가 어렵다고 생각되는 이들은 블랙 컬러와 매치하면 된다. 블랙이 주는 차분함이 비비드 컬러의 화려함을 조율해 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다. 반면 블랙은 여름에 더워 보이는 단점이 있는데 비비드 컬러와 매치하면 이 역시 해결된다.

하의 보다는 상의에 블랙컬러를 입는 것이 코디하기에는 더욱 무난하다. 블랙 티셔츠에 핑크, 레드 컬러 팬츠나 스커트를 매치하면 과하지 않은 섹슈얼함을 연출할 수 있다. 옐로우나 플라워 패턴의 스커트는 시크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 로맨틱 시크룩이 완성된다.

온라인 쇼핑몰 ‘윙스걸(www.wingsgirl.co.kr)' 배상덕 대표는 “블랙은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자신이 좀 더 날씬해 보이고 싶은 곳에 코디를 해주면 좋다”며 “상체가 콤플렉스인 이들은 상의에 하체가 자신 없는 이들은 하의에 블랙컬러를 코디해 자신의 체형에 맞게 컬러 밸런스를 맞추면 한결 날씬해 보일 수 있다”고 전했다.


▲ 원피스로 시크부터 내추럴까지

여름만큼 원피스를 입기 좋은 계절도 없다. 특히 블랙 원피스는 소재와 약간의 디자인 변경만으로도 원하는 모든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섹시한 분위기를 한껏 강조하고 싶다면 핏되는 실루엣에 옆트임이나 뒤태에 트임이 있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된다. 좀 더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는 쉬폰 소재로 된 타입을 입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때는 쉬폰의 특징을 살려 스커트 단을 플레어처럼 하늘거리는 디자인을 입는 것이 좋다.

내추럴한 느낌도 가능하다. 살짝 루즈한 핏으로 편안하게 떨어지는 실루엣에 면 소재로 된 원피스는 내추럴하면서도 블랙 특유의 시크함 때문에 세련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이렇듯 블랙 원피스를 입을 때는 슈즈나 백을 컬러감 있는 것으로 매치해 원포인트 룩을 연출하면 한결 세련된 룩이 완성된다.

jiyoung@osen.co.kr
<사진>윙스걸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앨범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