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더민주 "방산비리 척결에 우선적 당력 집중"

아시아경제 김보경
원문보기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제61주년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제대로 받들기 위해 군 내에 만연해 있는 방산비리를 척결하는 데 우선적으로 당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경 더민주 대변인은 6일 논평을 통해 "당은 방산비리를 국가의 안보를 좀먹고 병사들의 생명안전을 위협하는 암적 존재로 판단, 이를 근원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부는 방산비리를 사실상 적을 이롭게 하는 이적행위로 간주하고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해 단호하게 뿌리 뽑기 위해 가능한 모든 법적·제도적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 대변인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며 "국가 유공자와 유가족들께도 감사를 드리고, 합당한 예우와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당은 순국선열들의 호국의 높은 뜻을 받들어 안보를 튼튼하게 지키는 정당으로서 책무를 다해 나갈 것"이라면서, 정부에는 "적의 도발에 단호하게 대응하는 동시에 냉철한 상황 인식과 철통같은 안보태세로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한편 한반도의 평화를 정착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달라"고 촉구했다.

끝으로 "당은 61주년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이 헛되지 않도록 삼가 옷깃을 여미고 ‘신뢰할 수 있는 안보정당’의 길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푸틴 우크라 전쟁
    푸틴 우크라 전쟁
  2. 2이재명 대북제재 완화
    이재명 대북제재 완화
  3. 3통일교 의혹 전재수
    통일교 의혹 전재수
  4. 4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5. 5샤이니 민호 아육대
    샤이니 민호 아육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