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인간 멸망 후 1만 년.. 지구의 모습은 어떨까?

파이낸셜뉴스 오충만
원문보기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인간이 정말 지구를 지배하고 있는 걸까? 만약 인간이 지구 상에서 갑자기 사라지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영국 데일리메일은 2일(현지시간) 인간이 없는 지구가 어떤 모습일지 예상하는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우선 인간이 사라지고 몇 시간이면 전기 생산이 중단된다. 발전소는 멈추고 태양광 패널은 먼지가 쌓여 전기 생산이 불가능해진다. 수력발전이 길게는 1년 정도 버틸 수 있다. 그러나 이후 태양과 같은 자연에서 나오는 빛 외에는 지구를 밝힐 수 없다.

2~3일 후면 전 세계 도시의 지하철은 물바다가 된다. 전기가 없어 물을 지상으로 끌어 올릴 수 없기 때문이다.

10일이면 인간이 기르고 있던 가축들은 굶어 죽는다. 일부 개체는 사냥하기 시작해 생존한다.

원자력 발전소의 냉각수는 한 달이면 증발해 사라지고 방사능이 유출된다. 이때 후쿠시마나 체르노빌 사고보다 지구에 강력한 영향을 끼친다.


1년 후에는 지구 주변을 도는 위성은 궤도에서 떨어져 나간다. 25년 후에는 도시의 75% 면적은 식물로 뒤덮인다. 두바이나 라스베이거스는 모래가 쌓일 것이다.

도시의 공기는 깨끗해지고 아주 먼 곳까지 선명하게 보인다. 바다에서는 고래 개체 수가 매우 증가한다.

300년 후면 철로 만든 인간의 구조물들이 부식돼 부서진다. 철골 구조 빌딩이나 철교, 철탑 등이 사라진다.

결국 1만 년 후에는 지구에 인간이 존재했다는 증거가 이집트 피라미드나 중국 만리장성, 러시모어 산과 같은 돌에만 남는다.

▶ 동영상 원본보기

ohcm@fnnews.com 오충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3. 3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4. 4대통령 피습 테러
    대통령 피습 테러
  5. 5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