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크루즈 객실, 좌측? 우측? 어디가 좋을까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트래블팀 윤슬빈 기자
원문보기
세양여행사가 알려주는 크루즈 여행
CBS노컷뉴스 트래블팀 윤슬빈 기자

크루즈예약할 때 가장 고려하게 되는 것이 객실 선택이다.(사진=세양여행사 제공)

크루즈예약할 때 가장 고려하게 되는 것이 객실 선택이다.(사진=세양여행사 제공)


바다 위에 리조트 크루즈의 장점은 너무 많다. 지상에 있는 리조트와 비교를 한다면 객실 선택이 자유롭다는 것이다. 예약과 동시 객실번호 지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크루즈 객실 예약 시 가장 먼저 고려하게 되야 하는 것이 방향이다. 객실 내 전망이 확연히 차이 나기 때문이다.

좌현(port side)과 우현(Starboard side)중 어디가 좋을까?

항해일정에서는 발코니에서 항상 바다 쪽으로만 전망이 되어 있기 때문에 양쪽 모두 거의 동일한 바다 전망을 볼 수 있기에 크게 상관은 없다. 객실 위치를 선택하기 어려워하는 이들이 가장 염려 하는 부분 중에 하나는 배가 닻을 내릴 경우, 바다 쪽으로 전망이 되어 있을 시 내륙쪽으로 되어 있는 전망 보다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서다. 하지만 여기에서 정답은 없다.

오른쪽, 왼쪽 구분 없이 크루즈에서 바라 본 뷰는 환상적이다.(사진=세양여행사 제공)

오른쪽, 왼쪽 구분 없이 크루즈에서 바라 본 뷰는 환상적이다.(사진=세양여행사 제공)


크루즈 선박이 정박을 하는 위치는 매번 다르게 되며 이는 어떤 뷰가 더 좋다고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알래스카 크루즈의 글래이셔베이 또는 하와이의 나팔리 코스트 선내에서 경치를 감상하는 일정에서는 선박이 360도로 항해 하여 양쪽 주변의 모든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감상하기 위한 중요 포인트는 사실 층수가 높을수록 더 감상하는 좌우 폭이 더 넓다는 사실. 바라보는 시선의 높이에 따라 경치가 달라질 수 있다.


추가적으로 크루즈 객실 위치를 선택할 시에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은 선수(배 앞머리)와 선미(배 뒷머리) 둘 중 어느 쪽에 위치해 있는가 이다.

전망을 좌우하는 것은 객실의 층수이다.(사진=세양여행사 제공)

전망을 좌우하는 것은 객실의 층수이다.(사진=세양여행사 제공)


배 멀미가 심한 이들은 선미 쪽 보다는 중간 정도의 객실로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배의 흔들림을 덜 느낄 수 있다. 크루즈 객실이 휴식을 취할 있는 부대시설과 근접하게 위치해 있다면 더욱 편리하다. 또한 엘리베이터와 계단 근처에 자리해 있다면 어느 층이던지 이동이 자유롭기 때문에 이동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크루즈의 좌현과 우현이 아닌 위치나 층수에 따라서 크루즈 객실 등급이 나뉘어 지기 때문에 이 부분은 크루즈 객실을 선택할 시에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안설화 세양여행사 과장은 "크루즈여행도 항공권과 호텔 객실처럼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혜택까지 받으며 떠날 수 있다"며 "해외에서는 1년전에 예약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배 안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온보드 크레딧을 제공하거나 크루즈 선상팁을 포함한 이벤트들을 잘 활용해 알뜰한 크루즈여행을 계획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취재협조=크루즈 전문여행사 세양여행사(www.seyangtours.com)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