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자갈치시장 맛집, 착한가격으로 ‘랍스터 회’ ‘크레이피쉬’ 선봬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스포츠서울]전 세계적으로 수산물이 웰빙 푸드로 자리 잡으면서 씨푸드 시장이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각광을 받는다. 이런 추세 속에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며 국내 수산업계의 발전을 이끄는 자갈치 일성상회(대표 김정수)가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부산광역시 중구 자갈치시장 내에 자리 잡은 이 업소는 자갈치시장 최초로 ‘랍스터 회’를 선보인 랍스터 전문점으로, 고급 호텔과 일식집에서나 맛볼 수 있는 랍스터 회를 저렴하게 제공한다. 한편, 동남아에서 인기 높은 크레이피쉬를 제공하는 국내 두 업소 중 한 곳으로 랍스터 회와 크레이피쉬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자갈치 일성상회 김정수 대표

자갈치 일성상회 김정수 대표




자갈치 일성상회에서는 타 음식점과 다르게 숙련된 요리사들이 껍질이 딱딱한 갑각류인 랍스타와 크레이피쉬의 몸통부터 가장 손질하기 힘든 꼬리 부분의 살까지 통째로 뽑아내서 손님상에 올리는 기묘한 솜씨를 발휘한다. 코스 요리를 주문하면 ‘참돔 마즈카와’가 제공되는데, 참돔의 비늘을 제거한 후 껍질은 익히고 속은 날 것인 상태로 제공되는 요리여서 손님들은 별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랍스터와 크레이피쉬 메인 요리를 제외하고 각종 사이드 회와 전복, 낙지, 해삼, 멍게, 석화찜, 성게 등의 해산물 요리를 무한 리필하므로 다양한 연령층이 구성된 고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다. 따라서 10여 년째 자갈치시장의 맛집으로 불리며 두터운 단골 고객층을 확보한 자갈치일성상회에는 입소문을 타고 전국 각지에서 손님들이 찾아오고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고 있다.

김정수 대표는 부산중부경찰서 협력단체 부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wawakim@sportsseoul.com



▶'만화관 대확장' 무료만화 보러가기
▶[포토/영상] [페이스북] [뉴스스탠드]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백해룡 파견 해제
    백해룡 파견 해제
  4. 4푸틴 우크라 공습
    푸틴 우크라 공습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