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다음 해킹타깃은 ‘섹스토이’…“수치심에 신고도 못해”

헤럴드경제 김소현
원문보기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섹스토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마트폰 앱과 연동되는 ‘스마트’한 섹스토이 제품들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스마트 섹스토이들이 해커의 다음 타깃이 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보안회사 트렌드마이크로는 최근 기자회견을 통해 원격 섹스토이 해킹을 시연했다.

다소 민망하고 황당한 기자회견이지만 해당 기자회견이 시사하는 바는 크다.

실제로 섹스토이 산업의 다음 개척지는 ‘원격화상 성관계’이다. 원격화상 성관계란 휴대폰 앱 등을 사용해 서로의 섹스토이를 조작하고 얼굴, 목소리 등을 보며 함께 즐기는 것을 뜻한다.

원격화상 성관계를 지원하는 섹스 토이 제품 [출처=유튜브]

원격화상 성관계를 지원하는 섹스 토이 제품 [출처=유튜브]


실제로 일부 섹스토이 제품들은 원격 조작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일부 제품은 섹스토이와 연동되는 스마트폰 앱을 지원하기도 한다.

이에 트렌드마이크로사는 “원격화상 성관계를 지원하는 앱의 보안상태는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 해커가 영상을 빼내거나 원격화상성관계 중간에서 간섭할 가능성이 크다”고 우려했다.


한국은 이미 개인의 성적 사생활을 볼모로 금전을 요구하는 ‘몸캠사기’로 인한 각종 피해사례가 발생한 바 있다.

몸캠사기는 피해자에게 음란행위를 요구해 동영상을 촬영한 뒤 지인들에게 해당 영상을 유포하겠다며 금전을 요구하는 사기 수법이다.

몸캠사기, 섹스토이 해킹 등은 피해자가 수치심 때문에 적극적으로 신고할 수 없다는 점을 악용한 범죄이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함은정 김병우 결혼
    함은정 김병우 결혼
  2. 2KBS 연기대상
    KBS 연기대상
  3. 3손흥민 메시 월드컵
    손흥민 메시 월드컵
  4. 4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5. 5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