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어제 뭐봤어?] ‘마리텔’, ‘오타쿠’는 더 이상 욕이 아니다

텐아시아 이은호
원문보기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41회 2016년 2월 20일 토요일 오후 11시 15분

다섯줄 요약
처음 출연하는 데프콘은 힙합의 숨은 이야기를 주제로, 걸그룹 여자친구의 소원과 예린은 ‘정리정돈’ 콘텐츠를 이용해 첫 방송을 시작했다. 마찬가지로 첫 방송을 한 빽가는 사진을 이용해 방송을 진행했다. 장기출연자 김구라와 정샘물. 김구라는 홈쇼핑을 주제로 정샘물은 화장법을 주제로 방송을 시작했다. 전반전이 끝나고 1위는 첫 출연이었던 데프콘, 2위는 여자친구, 3위는 김구라가 차지했다.

리뷰
신입 방송 채널이 3개나 등장했다. 그 중 단연 눈에 띄는 채널은 데프콘의 방송. 힙합채널이라고 말했으나 그의 마음속에는 ‘오타쿠’적인 만화 사랑이 가득했다. 당당하게 오타쿠임 커밍아웃한 그. 데프콘의 방송에 대한 무수한 댓글들이 넘쳐나는 탓에 그는 첫 출연임에도 1위라는 성적을 거뒀다. ‘힙합+애니’라는 새로운 콘텐츠와 끊임없는 데프콘의 입담. 의심할 여지없이 재밌는 데프콘의 방송을 보다보면 오타쿠는 더 이상 욕이 아니라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

데프콘에 이어 빽가 또한 생각 외로 재밌는 방송을 보여줬다. 그는 사진 찍는 법을 알려주며 자신만의 재능을 뽐냈다. 데프콘과 마찬가지로 진짜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로 방송을 한 그. 그 역시 사진 오타쿠다. 강아지와 사진 찍는 법, 집에서 증명사진 찍는 법 등 그의 오타쿠적인 취미는 마이리틀텔레비전(이하 마리텔)과 너무도 잘 어울렸다. 비록 5위라는 낮은 성적이나, 항상 인지도가 낮은 방송인의 경우, 방송이 아무리 재밌더라도 전반전은 5위를 차지한다. 한번 방송으로 판단하기에 너무 매력적인 빽가의 두 번째 방송이 궁금해진다.

‘꿀팁’을 알려주겠다고 하며 꿀벌 머리띠를 하고 나온 정샘물. 그의 방송은 첫 방송 때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여유가 가득했다. 여유로워진 만큼 이전보다 더 퀼리티 높은 꿀팁들을 알려주는 정샘물. 특히 오늘 게스트로 나왔던 김구라의 딸 김정민은 여태까지 어떤 게스트보다 더 좋은 호흡을 보여줬다. 매주 달라지는 정샘물의 게스트. 다음 방송의 게스트가 더 기다려진다.

김구라의 방송은 언제나 신선한 주제로 시청자들에게 다가온다. 이 날 역시 신선한 주제인 홈쇼핑을 주제로 방송을 보여줬다. 김구라 못지않은 좋은 입담의 쇼호스트 이민웅과 오랜만에 보는 문천식은 시청자들을 폭소하게 만들었다. 3위라고 하기엔 너무 아까운 김구라의 홈쇼핑 방송. 후반전에서는 반전을 보여줄 수 있을까.

수다 포인트
-알고 보니 천재였던 ‘노브레인 서바이벌’ 출연자들.

-데프콘이 선물한 한정판 물…너무나 필요 없는 것.

함지연 객원기자
사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결승
  2. 2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3. 3전북 오베르단
    전북 오베르단
  4. 4김상식호 아시안컵 8강
    김상식호 아시안컵 8강
  5. 5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