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싹쓸이 실패' 한대화 감독, "내가 판단미스했다"

OSEN
원문보기

[OSEN=대전, 이상학 기자] "선수들 모두 열심히 했는데 내가 판단 미스했다". 

한화 한대화(52) 감독이 다시 한 번 패배를 자신의 탓으로 삼았다. 한대화 감독이 이끄는 한화는 24일 대전구장에서 벌어진 '2012 팔도프로야구' 두산과의 홈경기에서 연장 10회 접전 끝에 7-8로 아쉽게 졌다. 에이스 류현진과 마무리 데니 바티스타가 동반 복귀한 경기에서 5점차 열세를 딛고 역전에 성공했으나 결국 1점차 연장 재역전패를 당했다. 

경기 후 한화 한대화 감독은 "선수들 모두 열심히 해서 따라갔는데 내가 판단 미스했다"고 말했다. 한화는 연장 10회말 선두타자 백승룡이 우전 안타를 치며 만들어진 무사 1루에서 고동진에게 희생번트를 지시했지만 1구 번트 파울, 2구 번트 헛스윙이 나고 말았다. 고동진이 3구째에도 다시 번트를 댔고, 결국 파울이 되며 스리번트로 아웃됐다. 후속 대타 이대수의 병살타로 아쉽게 경기가 끝났다. 

한화는 지난 3일 잠실 LG전에서도 연장 11회초 무사 1루에서 오재필에게 희생번트를 지시했으나 스리번트 끝에 아웃돼 결국 7-7 무승부로 끝난 바 있다. 이날 경기에서도 아쉬운 스리번트로 동점 기회를 무산시켰다. 한화는 스리번트 아웃 2개 뿐만 아니라 번트파울 아웃까지 2개가 있다. 번트 실패 아웃이 4개로 리그에서 가장 많다. 결정적인 순간 번트에 발목이 잡히고 만 것이다. 한대화 감독도 앞으로 판단을 내리기가 쉽지 않아졌다. 

waw@osen.co.kr

<사진> 대전=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앨범 바로가기[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희 모녀 갈등
    김영희 모녀 갈등
  2. 2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3. 3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4. 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5. 5비트코인 투자
    비트코인 투자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