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S3' 日에서도 통할까? 관심 휴대폰 1위

아시아경제 심나영
원문보기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일본에서도 삼성 갤럭시S3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일본 MMD연구소가 자국 통신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달 12~14일 동안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서 따르면 올 여름 가장 사고싶은 휴대폰으로 삼성전자 갤럭시S3가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에 응한 사용자 1440명 중 이번 여름 신규 또는 기기 변경 등 스마트폰을 구입할 의사가 있는 사람들은 전체 32%인 461명이고, 이들이 꼽은 TOP3 휴대폰 기기는 삼성전자 갤럭시S3가 20.4%, 소니모바일 Xperia 15.2%, 샤프 AQUOS sv가 11.9% 순으로 나타났다.

전체 조사 응답자들을 대상으로 올 여름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 중 가장 주목하고 있는 휴대폰 단말이 무엇인지 조사한 결과 위와 동일한 순서로 삼성 갤럭시s3가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삼성전자가 갤럭시S3로 애플과 소니 등을 상대로 한 일본 시장 공략에 성공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일본 이동통신사인 NTT도코모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7일 갤럭시S3의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정식 판매는 오는 28일부터다.

일본 휴대폰 시장에서 갤럭시S2와 갤럭시노트 등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애플의 아이폰에 비해 열세인 상황이다. 외산 업체 중에서는 유독 애플만 일본 시장에서 강세다.

아이폰4S는 지난해 10월 일본 출시 때부터 16·32·64기가바이트 등 기종별로 상위권을 휩쓸었다. 반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갤럭시S2를 일본시장에 내놓은 후 초기 단일판매 1위를 기록했지만, 아이폰4S 출시로 인해 순위가 점점 떨어져 10위권 밖으로 밀려났었다.


심나영 기자 sn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