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31.6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땡러치 논란` 스베누, 공식 입장 발표…"불법 유통 제품 대응 안내"

매일경제 남윤정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스베누 홈페이지 캡쳐

스베누 홈페이지 캡쳐


'스베누' '스베누 사기' '스베누 땡처리' '스베누 황효진' '스베누 가맹점'

패션종합브랜드 스베누(SBENU)가 공식 홈페이지에 "스베누 불법유통 제품 대응 안내"라는 글을 통해 11일 땡처리 사건 방송에 대한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스베누는 "스베누의 제품 중 비품, 가품, 폐기대상 제품들이 불법적인 루트를 통해 유통, 판매되고 있다"며 "현재 대구 스베누 공식가맹점(태전동, 범어동, 동성로, 대구백화점)을 제외한 속칭 '땡처리 매장'은 본사에서 진행하는 부분이 아니며 본사에서 확인 즉시 해당 불법매장에 방문해 판매 중단 요청 및 법적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공식 매장이 아닌 지하철 상가 및 땡처리 매장에서 구매할 경우 제품AS, 교환,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스베누는 "소비자와 가맹점주의 소중한 권리보호를 위해 민, 형사상 모든 법적 절차를 진행햐며 조속히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0일 MBC '시사매거진 2580'에서는 스베누 황효진(27) 대표의 사기 피소 사태를 다뤘다. 가맹주들은 자금난에 허덕이는 스베누가 판매대금 회수에 시간이 걸리는 가맹점 대신 현금으로 목돈을 받을 수 있는 땡처리 업체들에게 물건을 팔고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다수의 공장주와 가맹주들은 황 대표를 사기와 횡령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한 상태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스베누, 땡처리의 비밀이 여기있었네" "스베누, 가맹주들 힘들었겠다" "스베누, 모델이 화려하던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국 남윤정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케데헌 안효섭
    케데헌 안효섭
  2. 2장동윤 총격 난투극
    장동윤 총격 난투극
  3. 3정청래 소상공인 지원
    정청래 소상공인 지원
  4. 4푸틴 김정은 형제의 의무
    푸틴 김정은 형제의 의무
  5. 5김혜경 여사 키아프 서울
    김혜경 여사 키아프 서울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