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연예뉴스 언론사 이미지

'육룡이나르샤', 강렬한 인물소개 자막..다음 주인공은 누구?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원문보기

[SBS funE | 강선애 기자] '육룡이 나르샤'만의 독특한 캐릭터 소개 자막이 주목받고 있다. 캐릭터에 대해 강렬한 인상을 심어줌과 동시에, 다음 자막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신경수)가 매회 손 끝을 짜릿하게 만드는 엔딩으로 안방극장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이러한 '육룡이 나르샤' 엔딩의 화룡정점을 찍는 것이 있다. 바로 해당 회차에서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던 인물의 소개 자막이다. 엔딩 순간 화면 가득히 찬 인물의 얼굴과 그 위로 힘있게 쓰여지는 이름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언제 등장할지 모르는 캐릭터 소개 자막 때문에 드라마를 기다리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반응. 시청자들로 하여금 오늘은 어떤 인물이 활약을 펼치고 반전을 줄지 호기심을 자극하며 마지막까지 TV에서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지금까지 나왔던 캐릭터 소개 자막들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시청자들의 기대 포인트를 짚어보자.

◆ 여섯 번째 용 무휼은 언제 나오나?

1회부터 5회까지는 육룡들의 이름과 인물소개가 엔딩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1회에선 이성계(천호진 분)의 굴욕이 그려지며 “첫 번째 용, 조선의 창시자 이성계” 자막이, 2회는 정도전(김명민 분)의 민심을 대변한 노래와 함께 “두 번째 용, 조선의 설계자 정도전”이 전율을 안겼다.

3회에선 소년 이방원(남다름 분)이 ‘킬방원’ 본능을 꿈틀거리며 “세 번째 용, 훗날 조선의 태종대왕 이방원”이, 4회는 신조선 건국의 꿈을 안게 된 청년 이방원(유아인 분)의 모습과 잔혹한 검객으로 자라난 이방지(변요한 분)의 “네 번째 용, 훗날 삼한제일검 이방지”가, 5회는 민초들의 대표 분이(신세경 분)와 그녀에게 낭만적으로 반한 이방원의 모습이 그려지며 “다섯 번째 용, 훗날 이방원의 情人(정인) 분이”가 엔딩을 장식했다.


아직까지 여섯 번째 용 무휼(윤균상 분)의 엔딩은 나오지 않은 상황. 훗날 조선제일검이 될 무휼의 용 타이틀은 언제 등장할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 육룡의 이름이 또 나오진 않을까?

한 번 이름이 나왔다 해서 또다시 등장하지 않으란 법이 없다. 20회에선 국가(國家)란 무엇인지, 백성들을 지키기 위해 압록강을 건너지 않겠다고 외치는 이성계의 뜨거운 결의와 함께 “조선의 첫 번째 왕, 태조 이성계”라는 인물 소개가 떴다. 위화도 회군은 조선 건국이 시발점이 된 역사적 사건. 조선 건국 스토리가 진행되며 육룡 중 또 다른 인물의 이름이 등장하지 않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다음 반전의 인물은 누구?

육룡은 아니지만 하륜(조희봉 분)과 남은(진선규 분)은 반전의 인물로 이름을 올렸다. 12회 이방원에게 혹독한 고문을 시켰던 순군부 남꼴통의 반전은 시청자들의 소름을 유발했다. 그는 “정도전과 최후를 함께하는 혁명동지, 남은”이었던 것.


22회 정도전과 이방원의 뒤통수를 친 장돌뱅이의 정체가 “훗날 이방원을 왕위에 올리는 책사, 하륜”이라고 밝혀지는 순간 역시 짜릿함을 더했다. 스토리에 흥미로움을 더할 다음 반전의 인물은 누구일지 ‘육룡이 나르샤’ 속 등장인물들을 눈여겨봐야 할 이유다.

한편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 ‘육룡이 나르샤’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2. 2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3. 3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4. 4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5. 5손흥민 토트넘 계약
    손흥민 토트넘 계약

SBS연예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