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원주=뉴시스】박혜미 기자 = ◇원주소방서, 화재관리대상 안전 픽토그램 부착
강원 원주소방서는 겨울철 화재발생 위험이 높은 8개 유형의 중점안전관리 대상에 대해 유형별 안전 픽토그램(pictogram)을 제작해 부착했다고 10일 밝혔다.
픽토그램은 사물·시설·행위·개념 등을 표현하는 그림문자로 소방서는 물건적재 금지, 소화전 위치표시, 소화기 위치표시, 방화셔터 위치표시 등 유형별 픽토그램을 제작했다.
제작된 픽토그램은 화재발생 위험이 높은 8개 안전관리대상인 화재경계지구, 대형판매시설·영화상영관, 전통시장, 다중이용업소, 요양병원, 공동주택, 공사장, 축사 등에 부착됐다.
◇속초소방서, 초등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속초소방서는 10일 대회의실에서 전국민 심폐소생술(CPR) 보급과 확산을 추진하기 위해 2015년 초등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연대회는 참가팀을 학교별로 추천을 받아 20여일 기간 동안 속초소방서 구급대원들의 집중 지도를 받은 9개교 11개팀 22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횡성소방서, 승강기 안전사고 대비 훈련
횡성소방서는 10일 횡성읍 휴먼시아 아파트에서 승강기 안전관리원 강원지원과 합동으로 구조대원 및 직원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승강기 안전사고 대비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건축물의 고층 및 대형화에 따른 승강기 사고 증가에 따라 초기대응능력을 높이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돼 승강기 갇힘 사고 발생 시 구조요령, 비상발전기 사용 요령에 대한 이론교육도 진행됐다.
fly122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