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美태블릿PC 구입희망자 73% "아이패드 사겠다"

연합뉴스 임상수
원문보기
지난 3월 애플사의 샌프란시스코 행사장에서 공개된 이 회사의 신형 태블릿 '아이패드( iPad)'(AP=연합뉴스)

지난 3월 애플사의 샌프란시스코 행사장에서 공개된 이 회사의 신형 태블릿 '아이패드( iPad)'(AP=연합뉴스)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상수 특파원 = 미국에서 향후 태블릿PC 구입 희망자 가운데 73%가 애플의 아이패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시장조사업체 체인지웨이브가 5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 2천893명을 대상으로 태블릿PC 구매동향을 조사한 결과 전체의 7%가 향후 90일 이내 에 태블릿PC를 구입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가운데 73%는 아이패드를 구입하겠다고 답해 여전히 시장을 압도적으로 지배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지난 3월 조사에서는 구입의향을 가진 소비자 가운데 86%가 아이패드를 선호했던 것에 비해서는 소폭 줄어든 것이다.

이에 비해 삼성전자의 갤럭시탭을 구입하겠다는 답은 전체의 6%로 지난 3월의 3%에 비해 늘었으며 아마존 킨들 파이어를 선호한다고 응답한 소비자는 8%였다.

킨들 파이어는 지난해 11월 구입의사를 가진 소비자가 22%나 됐다가 지난 3월 7%로 급락했었다.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태블릿PC 제품의 소비자만족도는 애플의 뉴 아이패드가 81%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아이패드2(71%), 삼성 갤럭시 탭(46%), 아마존 킨들 파이어(41%) 등 순이었다.

nadoo1@yna.co.kr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