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다크나이트 라이즈 VS 어벤져스', 올 최고 흥행 '갑'은?

OSEN
원문보기

[OSEN=최나영 기자] '다크나이트 라이즈 VS 어벤져스', 올 최고 흥행의 '갑'은?

아이언맨&친구들과 배트맨의 대결이다. 오는 7월 19일 개봉 확정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다크 나이트 라이즈'와 이미 전세계 극장가를 초토화시킨 '어벤져스'가 슈퍼히어로물의 자존심을 걸로 흥행 구도를 가질 예정이다.

이 두 편의 슈퍼히어로물은 해외 매체에서 줄곧 올 최고 흥행 수익을 거둘 작품들로 손꼽혀왔다.

북미 박스오피스 전문 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Boxofficemojo)가 미국에서 올해 가장 성공할 것 같은 영화들을 예측한 결과, 1위는 '다크나이트 라이즈(The Dark Knight Rises)'가 차지했다.

히스 레저라는 조커가 없는 것이 아쉬운 일이지만, 그의 부재로 인해 '전설'이 된 것 만큼은 사실이다. 영화 최초의 장시간 아이맥스 촬영, '배트맨'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라는 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에 대한 신뢰감 등이 합쳐져 국내에서도 올 여름 가장 기대되는 외화 블록버스터물이다. 전편인 '다크 나이트'는 이제껏 북미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번 여름 개봉 영화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는 10억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렸다.

2위는 '어벤져스(The Avengers)'였다. 국내 극장가에서도 지난 달 26일 개봉, '700만 클럽'에 가입하고 역대 북미 개봉작들 중 역사상 가장 빨리 5억 달러를 벌어들인 영화가 된 '어벤져스' 현재까지의 월드 와이드 수입은 11억 8000만 달러 이상으로 '아바타', '타이타닉'에 이어 전세계 흥행 영화 톱 3에 올랐다.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2부'를 제친 성적이다. 아직 '현재 진행 중'인 '어벤져스'의 돌풍이 어디까지 이어질 지 주목된다.


이처럼 2위로 예상되던 '어벤져스'가 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볼 때, '다크 나이트 라이즈' 역시 전편이 세운 흥행 수익을 월등히 뛰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분석. '다크 나이트 라이즈'가 '다크 나이트'보다 관객들의 기대감이나 완결편이라는 점에서 작품적으로나 흥행적으로 더 월등할 것이라는 예상이 크다.

두 슈퍼히어로물의 폭격에 국내 극장가 역시 파장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어벤져스'는 장기 흥행 무드로 접어든 상태고, '다크 나이트 라이즈'는 '도둑들' 등 한국 블록버스터작들과 경쟁한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앨범 바로가기[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