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연애학개론] 헷갈리는 여자들의 언어 세계 “남자들은 몰라요”

아시아투데이 백수원 기자
원문보기
[연애학개론] 헷갈리는 여자들의 언어 세계 “남자들은 몰라요” /사진=영화 ‘500일의 썸머’ 스틸컷

[연애학개론] 헷갈리는 여자들의 언어 세계 “남자들은 몰라요” /사진=영화 ‘500일의 썸머’ 스틸컷


아시아투데이 백수원 기자 = “여자의 심리를 도대체 모르겠어요”라는 남자들이 많다. 심리라기보다는 정확히 ‘그 여자의 언어를 잘 몰라서 도저히 이해를 못 하겠다’라는 게 더 맞는 말이다.

앞서 여자 언어, 남자 언어가 다르다는 것을 언급한 적이 있는데, 오늘은 남자들보다는 조금 더 ‘돌려 말하는’ 여자들의 오묘한 언어 세계를 다시 해석해보려고 한다.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남자들을 헷갈리게 하는 여자들의 ‘언어 세계’를 해석해보자.

/사진=영화 ‘500일의 썸머’ 스틸컷

/사진=영화 ‘500일의 썸머’ 스틸컷


“아무것도 아니야”
남자친구한테 서운한 여자친구. 이유를 모르는 남자친구가 “왜 그래?”라고 여자친구에게 자꾸 물어봐도 그녀가 대답할 리 없다.
“아무것도 아니야”라고 말하는 그녀의 진짜 속마음은 ‘그걸 꼭 얘기해야 해? 좀 센스있게 알 수 없어?’라고 눈치 주는 것이다.

“예쁘다~~~”
지나가다가 예쁜 물건을 봤거나 TV나 잡지에 나오는 옷이나 제품들을 보면서 ‘예쁘다’고 하는 여자들은 정말 예뻐서 “예쁘다”고 말할 수 있지만, 더 깊은 의미는 ‘내 스타일이니깐 선물해주려면 저런 걸로 사 줘’라는 간접 표현이다.


/사진=영화 ‘500일의 썸머’ 스틸컷

/사진=영화 ‘500일의 썸머’ 스틸컷


“자기 하고 싶은 대로 해”
남자친구가 ‘내’가 중심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약속을 잡거나 일이 중심이 될 때 여자친구는 그에게 쿨한 반응을 보인다. “그냥 알아서 해”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해” “자기 하고 싶은 대로 해” “자기 편한대로 해”
하.지.만 진짜 마음은 ‘친구, 일이 나보다 더 중요해?’ ‘이제 내가 자기 중심이 아닌 거야?’ ‘어떻게 나에 대한 마음이 변할 수 있니?’ 등 ‘우리 관계’에 대해 수 만 번쯤 뒤돌아서 생각하는 ‘소심녀’인 것이다.

“나 집에 갈래”
남자친구와 싸우다가 토라진 여자친구는 주섬주섬 가방을 챙긴다. 그리고 하는 말... “나 집에 갈래”

이 말의 의미는 여자가 정말 화나서 집에 가려는 게 아니다. ‘내가 이렇게 짐 챙기는 행동(?)을 취하는 건 날 꼭 잡아달란 뜻이야’란 독백이다.


/사진=영화 ‘500일의 썸머’ 스틸컷



“뭐... 해?”
“자기 뭐해?” “주말에 뭐해?” “휴가 때 뭐 할 건데?”라고 여자친구가 묻는다면, 이는 “만나자”는 의미로 해석하면 된다. 즉, ‘심심하니깐 나랑 놀아줘“ ”주말에는 나랑 만나서 놀자”라는 얘기다.

왜 돌직구로 묻지 않느냐고? 그건 괜히 남자친구에게 거절당하기 싫어서 미리 ‘선수’ 치는 것이다.

/사진=영화 ‘500일의 썸머’ 스틸컷

/사진=영화 ‘500일의 썸머’ 스틸컷


그 외에 “나 신경 쓰지 말고 재미있게 놀아” “저 여자 예쁘지?” “나 화난 거 아니야” 등도 있다.

남자들이여, 여자들의 복잡한 언어 세계에 화가 나고 답답하겠지만, 이는 반대로 해석하면 되는 것이 명쾌한 ‘정답’이다.



여자들이여, 너무 자신들의 언어 세계에 빠져있지 마라. ‘돌려서 말하면 알아듣겠지... 눈치채겠지... 그 정도는 알아주겠지” 등은 혼자만의 언어이다.



‘혼자만의 언어’로는 연애를 할 수 없다. 말이 통해야 뜻도 통하고 서로의 사랑도 더 통하기 때문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