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육룡이 나르샤' 신세경·유아인 암호 해독… 무휼·이방지 함주로 가나?

아주경제 조득균
원문보기


'육룡이 나르샤'에서 유아인과 신세경이 옥신각신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0일 방송된 SBS ‘육룡이 나르샤’ 6회에서는 이방원(유아인)은 곡식창고에 불을 지르고 가는 분이(신세경)에게 푹 빠진 모습을 보였다. 이방원은 곡식창고에 불을 지른 분이를 오히려 도우려하지만 분이는 이방원의 도움을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보고 그를 피해 도망다녔다.

또한 분이는 이은창을 찾아나서지만 비극사 승려들에게 붙잡힌다. 이를 눈여겨본 이방원과 무휼 그리고 이방지가 그 뒤를 쫓아 분이 구출 작전을 펼쳤다.

유아인은 승려로 분장을 해 비극사로 몰려 침투하지만 이를 이상하게 여긴 주지스님에게 발칵된다. 이방지 또한 가면을 쓴 채 신분을 숨기고 몰려 비극사로 들어가려하지만 이내 정체를 들키고 수십명의 승려들과 칼 싸움을 벌였다.

그때를 틈타 무휼이 분이를 구해 비극사 탈출에 성공한다. 무휼과 분이는 적들을 피해 깊은 산속으로 몸을 피하고 길을 가던 중 분이는 무휼에게 잠깐만 기다려 달라며 암호 해독에 나선다.

암호 내용은 7거점을 폐쇄하고 함주로 가 이성계의 백성이 돼라는 내용이 적혀있었다. 이들은 암호대로 함주로 향한 모습을 끝으로 6회가 막을 내린다.


'육룡이 나르샤’는 고려라는 거악(巨惡)에 대항해 몸을 일으킨 여섯 용의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은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이다.

조득균 chodk2001@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