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조선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원형 디자인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 S2' 공개

IT조선 차주경
원문보기
[미디어잇 차주경]삼성전자가 전략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S2(Samsung Gear S2)'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삼성 기어 S' 이후 1년만에 선보이는 손목형 웨어러블 제품이다.'삼성 기어 S2'는 원형 디자인과 이에 최적화된 원형 UX(Circular UX)를 바탕으로 쉽고 편리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며,사용자가 매일 매일의 일상에서 편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갖췄다.

업계 최초로 디스플레이 테두리에 조작 가능한 원형 베젤을 도입,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알림 메시지에 접근하는 독특하고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베젤을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다른 동작을 실행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1.2인치 슈퍼 아몰레드로 360 x 360 해상도를 지원한다. 본체 두께는 11.4mm로 얇다.
'삼성 기어 S2'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으며, 연동된 스마트폰과 떨어져 있을 때에도 와이파이 또는 3G를 통해 끊김 없이 연결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3G 모델의 경우 데이터와 음성을 모두 지원하는 내장형 심 카드(e-SIM Card)를 업계 최초로 기기에 탑재, 심 카드 없이도 3G 네트워크와 통화가 가능하다.

'삼성 기어 S2'는 다양한 센서를 활용해 더욱 강력한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하고 관련 애플리케이션도 강화했다.'삼성 기어 S2'는 삼성전자의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S헬스(S Health)'를 통해 보다 정확한 운동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사용자는 운동 중 심박 수, 속도, 이동 경로 등을 그래프와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반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도 제공한다.전원 효율도 높아져 1회 충전 시 2~3일간 사용 가능하며 무선 충전도 가능하다.

'삼성 기어 S2'는 현대적인 디자인이 가미된 '기어 S2(다크 그레이 & 실버)', 우아하고 전통미 강한 프리미엄 모델 '기어 S2 클래식(블랙 컬러에 가죽 스트랩)' 등 2종으로 출시된다.신종균삼성전자 IM부문 대표는 "지난 수년간 삼성전자는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스마트 웨어러블 시장을 개척하고 시장을 선도해 왔다"며"이번에 선보이는 삼성 기어 S2는 그동안의 웨어러블 기술력을 집대성한 역작으로, 소비자들이 매일 매일 사용하며 즐길 수 있는꼭 필요하고 편리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고 말했다. 차주경 기자 reinerre@it.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